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공서영 아나운서, 인스타 '힘죠' 논란 해명 "뜻ㆍ의미 몰랐다…메갈 NO"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공서영 아나운서(비즈엔터DB)
▲공서영 아나운서(비즈엔터DB)

공서영 아나운서가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사용한 단어 '힘죠' 논란에 거듭 사과하며, 남성 혐오 논란과 전혀 관련이 없다고 주장했다.

공서영은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한 네티즌이 "아무도 못 믿을 해명 가족들이나 믿어줄지"라는 댓글을 달자, 장문의 답글을 남기며 '메갈', '남성 혐오' 논란 등을 다시 한번 일축했다.

공서영은 "단순히 동네 지점이 분발해서 새로운 맛의 아이스크림을 빨리 먹고 싶다고 쓰는 글에서 사용한 단어가 최근 부적절한 의미로 사용되고 있는 줄 알았다면 그래서 이렇게 논란이 될 줄 알았다면 당연히 쓰지 않았을 겁니다"이라고 밝혔다.

이어 "제 기억엔 분명 힘 좀 주라는 단어는 엄연히 있는 단어고 제가 생각하는 분발하라는 의미로 쓰였던게 맞구요. 저도 그렇게 썼습니다(어미의 변형은 친근한 피드이다 보니 그렇게 썼던 것 같아요)"라며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의미가 변질되어 나쁘게 쓰이고 있다 하고 그동안 이미 몇 번 논란이 됐었는데 방송을 하는 입장에서 그동안의 논란을 모르고 다시 한번 논란을 일으킨 데에 사과를 드린 겁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공서영은 "더 이상은 오해를 하지 말아주세요"라고 호소하며 "앞으로는 단어 선택에 더욱 신중을 기하겠습니다"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공서영은 아이스크림 신제품 관련 기사를 인스타그램에 게재하며, 해당 아이스크림을 빨리 먹고 싶다는 의미로, 자신의 동네 아이스크림 매장을 언급하며 "힘죠"라는 단어를 사용했다. 일각에서는 '힘죠'라는 단어가 '남성 혐오 단어'라고 주장하며 공서영은 '남혐 논란', '메갈 논란'의 중심에 섰다.

논란이 거세지자 공서영은 "저는 메갈과 아무런 관련이 없고 사실 잘 알지도 못하며 그 사이트를 방문한 적이 단 한번도 없습니다"라며 "메갈이라는 집단이 누군가를 혐오하는 집단이라면 저는 그 자체를 강력히 거부합니다"라고 해명했다.

공서영은 '힘죠'가 '힘내다', '힘주다'라는 단어에서 파생된 말인 줄 알았다고 밝히며 "이 표현이 누군가를 혐오하는 데 쓰이고 있고, 그걸 본 많은 분들이 불편을 느끼셨다면 사과드립니다. 죄송합니다. 많은 분들이 지켜봐주시는 만큼 앞으로는 사용하는 단어에 더 주의를 기울이겠습니다. 다시 한번 죄송합니다"라고 사과했다.

홍지훈 기자 hjh@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