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위클리→피원하모니까지…‘1theK(원더케이)’, 아이돌 매력 극대화 '폭발적 인기'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위클리(사진제공=카카오엔터테인먼트)
▲위클리(사진제공=카카오엔터테인먼트)
‘1theK(원더케이)’가 K-POP 아이돌들의 다채로운 매력을 담아낸 예능 콘텐츠들로 팬들에 ‘K-POP 아이돌 예능 맛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1theK가 참신한 기획력과 K팝 콘텐츠에 특화된 풍부한 제작 역량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작한 콘텐츠들이 1theK Originals 공식 유튜브 채널은 물론 최근 카카오TV ‘요즘 아이돌’ 채널을 통해 공개하면서 팬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신선한 구성과 콘셉트로 무장한 다채로운 콘텐츠에 각 아이돌 그룹 고유의 특징과 매력, 케미를 녹이며 색다른 재미를 전하고 있는 것. 특히 다양한 아이돌 그룹과 손잡고 예능 콘텐츠를 제작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멤버들 간의 케미와 관계성, 각 멤버들의 개성과 독특한 캐릭터까지 다채롭게 담아내며 팬들의 감성을 저격하고 있다.

지난 3월 첫 선을 보인 '이번 생은 처음'은 인기 신인 아이돌 ‘위클리(Weeekly)’의 다양한 생애 최초 경험에 도전하는 좌충우돌을 담아내며 매회 100만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지난해 9월부터 공개되는 '런웨이(Learn Way)'는 (여자)아이들 멤버 우기가 아이돌에게 꼭 필요한 ‘연예 필수 교양’을 배운다는 콘셉트로 매회 200만뷰 안팎을 기록, 화제를 낳고 있다.

여기에 1theK Originals 공식 유튜브에서 공개되고 있는 '본인등판'이 회당 최고 600만뷰를 기록하는 등 1theK의 다채로운 예능 콘텐츠들이 K팝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1theK는 인기에 힘입어 K팝 아티스트들의 매력을 담아낸 예능 콘텐츠를 잇달아 선보인다. 특히 무대를 통해 주목받고 있는 신인 아이돌들을 리얼리티를 통해 소개하며, 보다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멤버들의 매력을 극대화해 ‘자연 입덕’을 유도할 예정이다.

▲스테이씨(사진제공=카카오엔터테인먼트)
▲스테이씨(사진제공=카카오엔터테인먼트)
21일 오후 9시에는 최근 신곡 ‘ASAP’를 발표하며 화제를 낳고 있는 신인 걸그룹 ‘스테이씨(STAYC)’의 리얼리티 예능 '스테이케이션'을 카카오TV에서 첫 공개한다. '스테이케이션'은 화려한 무대를 벗어나 한적한 농촌을 찾아간 스테이씨 멤버들이 농사일부터 시장 탐방, 단합대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미션에 도전하면서 펼쳐지는 좌충우돌 에피소드를 그린다.

신인 같지 않은 보컬과 에너제틱한 퍼포먼스로 벌써부터 실력파 아티스트로 주목받고 있는 스테이씨가 '스테이케이션'에서는 무대에서 보지 못했던 친근한 매력과 비글미까지 펼칠 것으로 기대돼 벌써부터 팬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스테이케이션'은 카카오TV에서 매주 수요일 오후 9시에 공개되고, 매주 목요일 오후 8시에 1theK Originals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선보여진다.

이어 22일 오후 9시에는 다채로운 케미를 자랑하는 신인 아이돌 ‘피원하모니(P1Harmony)’의 리얼리티 예능 '1theK 신인개발팀'이 카카오TV에서 첫 공개된다. 데뷔 6개월차인 파릇파릇한 병아리 그룹 피원하모니가 스파르타식 훈련으로 악명 높은 1theK의 신인개발팀을 만나 프로 아이돌로 거듭나는 과정이 그려진다.

▲피원하모니(사진제공=카카오엔터테인먼트)
▲피원하모니(사진제공=카카오엔터테인먼트)
특히 제작진은 해외 출신 멤버가 사투리 소년으로 변신하고, 메인 래퍼 멤버가 천재 국악 소년으로 돌변하는 등 멤버 각각이 본캐와 180도 다른 독특한 ‘부캐’에 몰입하는 색다른 콘셉트의 에피소드를 기획한 가운데 촬영 중 멤버들도 연신 폭소를 터트렸을 정도였다고 귀띔해 기대감을 자아내고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 멤버 개개인의 매력은 물론 팀워크까지 보여주는 팀별 미션까지 펼쳐지며, 팬들에 그동안 보여주지 않았던 피원하모니의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일 계획이다. 카카오TV에서 매주 목요일 오후 9시 새로운 에피소드가 공개되고, 24시간 후인 매주 금요일 오후 9시에 1theK Originals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해당 에피소드가 공개될 예정이다.

1theK는 앞으로도 카카오TV ‘요즘 아이돌’ 채널과 1theK Originals 유튜브 채널을 통해 K팝 팬들을 위한 무한 재미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다.

홍선화 기자 cherry31@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