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고양시 통오리밀쌈 & 의왕시 닭불고기쌈 '생방송 오늘저녁' 성공비법 공개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생방송 오늘저녁(사진제공=MBC)
▲생방송 오늘저녁(사진제공=MBC)
경기도 고양시의 통오리밀쌈과 의왕시의 닭불고기쌈 가게가 '생방송 오늘저녁'에 소개된다.

12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성공비법! 미미한 차이'에서는 오직 한 쌈으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가게를 찾는다.

경기도 고양시의 한 식당. 5000여 평 부지에 있는 한옥 건물에 드넓게 펼쳐진 푸른 정원과 한 쪽에서 뛰노는 흑마까지 심상치 않은 이곳에서 만나볼 첫 번째 주인공은 바로 ‘통오리밀쌈’이다. 참나무 장작을 넣어 5시간 이상 구워낸 오리를 손님상에서 즉석으로 손질해준다. 그런데 오리 손질이 끝나기가 무섭게 무언가에 싸먹는 손님들. 바로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맛을 더해줄 밀전병이다. 오리 기름이 몸에 좋은 건 다 알지만 많이 먹으면 느끼할 수 있기때문에 기름을 흡수해주는 밀전병과 함께 내준다.

담백한 오리고기에 이어 매콤하게 즐길 두 번째 주인공을 만나기 위해 찾은 경기도 의왕시의 한 식당. 불고기라고 다 같은 불고기가 아니다. 남다른 비주얼 자랑하는 특별한 불고기라는데, 수북한 숙주 위 빨간 양념으로 무장한 ‘닭불고기’다. 오직 닭다리살을 사용해 매콤하게 볶아낸 닭 불고기는 밥에 비벼먹어도 맛있지만 무엇보다 8가지 무한리필 쌈 채소에 싸서 먹으면 최고의 궁합을 자랑한다. 부드러우면서도 육즙 가득한 닭고기는 우선 그릴에서 겉면을 바삭하게 구운 뒤 숯 향을 입히기 위해 2차로 숯불에 구워준다. 마지막으로 비법 양념장으로 볶아주면 겉은 바삭하면서도 속은 촉촉한 불고기로 거듭난다. 입 안 가득 즐기는 푸짐한 한 쌈! 담백한 통오리밀쌈과 매콤한 닭불고기쌈을 소개한다.

홍지훈 기자 hjh@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