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세계테마기행' 일본 아오모리 관광 열차 리조트 시라카미ㆍ아키타 고마츠 지옥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세계테마기행'(사진제공=EBS1)
▲'세계테마기행'(사진제공=EBS1)
'세계테마기행'이 관광 열차 리조트 시라카미를 타고 만나는 아오모리, 아키타의 고마츠 지옥을 만난다.

18일 방송되는 EBS '세계테마기행'에서는 기차 안에서 만난 다양한 사람들과 눈부신 창밖 풍광 그리고 기차 밖의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소개한다.

계속되는 일본에서의 기차 여행. '푸른 숲'이라는 뜻의 아오모리(青森)에서 시작되는 여정. 아오모리를 대표하는 관광 열차 리조트 시라카미는 해안의 절경과 시라카미 산지를 감상할 수 있다. 다음으로 찾아간 곳은 일요일 새벽에만 열리는 하치노헤 새벽 시장. 없는 게 없는 시장에서 아오모리의 명물, 사과를 먹어보고 이곳에서만 체험해볼 수 있는 활력 투어를 떠나본다.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었던 아오모리를 뒤로하고 향한 곳은 아키타.

▲'세계테마기행'(사진제공=EBS1)
▲'세계테마기행'(사진제공=EBS1)
이곳에 가면 꼭 방문해야 하는 오가반도(男鹿半島)로 향한다. 아키타 서부에 도끼 모양으로 돌출된 오가반도에는 특이한 모양의 바위가 있다는데... 그 바위는 무엇일까? 아키타에는 유명한 요괴, 나마하게가 있다. 나마하게는 겨울에 마을로 내려와 한 해의 행실을 묻고 게으른 자를 벌한다는 전설이 있다. 나마하게가 나타난다는 나마하게 전승관에서 전설 속 요괴를 만나본다.

마지막 여정이 펼쳐질 곳은 오이타(大分). 코를 찌르는 유황 연기가 피어오르는 고마츠 지옥(小松地獄)은 유황 증기가 분출하는 모습 때문에 지어진 이름. 고마츠 지옥의 필수 코스, 바로 부글부글 끓고 있는 온천물에 달걀 삶아 먹기! 과연 지옥의 맛은 어떨까? 작은 어촌 마을 카마에로 가, 독특한 복장의 모자(母子)를 만나 마을의 어촌 체험을 경험해본다.

홍선화 기자 cherry31@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