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비즈 스톡] 하이브 주가 순항 중…방탄소년단(BTS) 빌보드 4관왕+'버터' 효과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방탄소년단이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4관왕을 차지했다.(비즈엔터DB)
▲방탄소년단이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4관왕을 차지했다.(비즈엔터DB)

'방탄소년단(BTS) 소속사' 하이브(352820)의 주가가 신곡 '버터(Butter)'의 인기에 힘입어 강세를 보이고 있다.

하이브는 24일 오전 11시 25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2.87%(7,500원) 상승한 26만 9,000원에 거래 중이다.

하이브는 방탄소년단의 신곡 '버터'가 발매된 21일 종가 기준 주가가 약 1.7%(4,500원) 감소했으나, 주말 사이 '버터'가 글로벌한 인기를 누리자 곧바로 상승 전환했다.

이날 장이 열리자마자 외국계 증권사인 모건스탠리증권과 UBS가 매수 상위 증권사에 이름을 올리는 등 외국인 매수세가 집중됐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오전 9시(한국시간) 미국 로스엔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극장에서 열린 '2021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방탄소년단은 4관왕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방탄소년단은 본 시상식에 앞서 진행된 사전 시상에서 '톱 듀오/그룹(TOP DUO/GROUP)', '톱 송 세일즈 아티스트(TOP SONG SALES ARTIST)', '톱 소셜 아티스트(TOP SOCIAL ARTIST)' 3개 부문 트로피를 거머쥔 데 이어 본 시상식에서도 '다이너마이트'로 '톱 셀링 송(TOP SELLING SONG)'을 수상했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