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아무튼 출근' 백지수, 마곡 LG화학 신약 개발 연구원 "세상에 없는 새로운 물질 만든다"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아무튼 출근!'(사진제공=MBC)
▲'아무튼 출근!'(사진제공=MBC)
마곡 LG화학 연구단지에서 펼쳐지는 백지수의 직장 생활이 공개됐다.

28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아무튼 출근!’에서는 LG화학 신약 개발 연구원 백지수의 밥벌이가 그려졌다.

약학대학 출신인 백지수는 "화학반응을 통해 세상에 없는 새로운 물질을 만들어내는 만큼, 어렵고 힘들지만 그만큼 자부심과 사명감을 얻을 수 있는 일"이라며 신약 개발 연구원이라는 직업을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그는 영양제를 챙겨 먹는 순간조차 연구원들의 노력과 고생을 떠올리는 등 신약 개발 연구원의 진정한 자세를 보여줬다.

전자기기 하나하나를 검사하는 철통 보안을 뚫고 회사에 출근한 백지수는 복잡한 수식이 가득한 실험 노트를 작성하며 하루를 시작했다. 방독면과 장갑 등 안전 장비를 철저하게 착용하고 실험실에 입장한 그는 12시간 숙성된 용액을 TLC와 접촉해 화학 물질을 분리하고, UV 램프에 비춰서 반응을 확인하는 등 생소한 실험 과정으로 시선을 모았다.

▲'아무튼 출근!'(사진제공=MBC)
▲'아무튼 출근!'(사진제공=MBC)
백지수는 "신약이 시판되기까지는 보통 10년 이상 걸리는데, 2년 안에 조금이라도 긍정적인 결과가 안 나오면 진행한 프로젝트가 엎어지기도 한다"라며 실험의 어려움과 고충을 토로했다. 그러나 신나는 노래를 선곡해 조용한 실험실 내 BGM을 책임지고, 점심시간에는 회사 앞 버스킹을 즐기는 등 실패가 가득한 일상에서도 초연한 태도로 긍정적인 '인싸 파워'를 보여줬다.

뿐만 아니라 연구원들만의 특별한 실험실 내 '물멍' 문화를 소개하고, 4년 동안 무려 1만 번의 실패를 거듭했음에도 자기 일을 사랑하는 이유를 밝히며 소소한 행복이 공존하는 일상을 펼쳐나갔다.

홍선화 기자 cherry31@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