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대학생 밴드 '바이럴 어페어(VIRAL AFFAIR)' 정식 데뷔…'아라비안나이트' 김준선 제작

[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바이럴 어페어(사진=즈레이드 뮤직)
▲바이럴 어페어(사진=즈레이드 뮤직)
대학생 4인조 록밴드 ‘바이럴 어페어(VIRAL AFFAIR)’가 28일 디지털 음원 '얼라인(ALIGN)'을 공개하며 데뷔했다.

‘바이럴어페어’는 ‘아라비안 나이트’로 유명한 레전드 싱어송라이터 김준선이 프로듀싱, 제작과 멘토 역할까지 도맡았다.

‘바이럴 어페어’라는 밴드명은 ‘어려운 시기이지만, 노래와 모든 활동이 인터넷에서 확 퍼지며 바이럴한 일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을 반영했다.

밴드 ‘바이럴 어페어’는 멤버들 각자 어린시절 유럽, 미국, 아시아에서 성장하고, 현지에서 음악 활동 레퍼런스를 쌓아서, 다채로운 글로벌 사운드가 묻어난다.

데뷔곡 ‘ALIGN’은 정통 락 사운드를 기반으로 레트로한 신스팝(Synthpop)이나 모던한 베이스, 샘플링 여운이 남는 미성 보컬이 돋보인다. 영어 가사로 되어있는 이곡은 바쁘고 반복적인 일상속에서 잠시나마 잊혀졌던 감정들로 다시 젖어들며, 잊혀졌던 꿈을 찾고 싶은 열망을 이끌어낸다.

‘바이럴 어페어’는 영어 가사로 된 이유에 대해서 “저희 멤버들은 그동안 영국, 독일, 러시아, 미국, 스위스, 벨기에, 중국 등 각자 다양한 외국에서 살아왔다. 그곡의 느낌, 특징, 분위기에 맞춰 악상을 떠올리다 보니, 자연스럽게 가사와 감정 표현이 영어로 표현된 것 같다. 우리말 한국어로도 당연히 후속곡이 나올 것”이라고 밝혔다.

이성미 기자 smlee@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