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배우 서태화, 나이 56세 요리하는 싱글남…'알토란' 고르곤졸라 스테이크 레시피 공개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서태화 나이 56세 싱글남(사진=MBN 방송화면 캡처)
▲서태화 나이 56세 싱글남(사진=MBN 방송화면 캡처)

배우 서태화가 '알토란'에 출연해 고르곤졸라스테이크 레시피를 공개했다.

서태화는 17일 방송된 MBN '알토란'에 출연했다. '닭 잡는 날' 특집으로 진행된 이날 방송에서 서태화는 새로운 요리 고수로 등장, 자신만의 비법 레시피를 공개했다.

그는 진한 풍미가 가득한 고르곤졸라 스테이크를 보여주겠다면서 "오늘 벼르고 나왔다. 손님을 초대해 간단하고 폼 나는 요리를 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서태화의 절친인 이보은 요리연구가는 "나한테는 이거 안 해주던데"라고 섭섭함을 드러내 웃음을 자아냈다.

고르곤졸라 스테이크를 만드는 방법은 먼저 소고기 안심 400g을 반으로 자른 후 소금, 후춧가루 약간을 앞뒤로 뿌려 밑간 한다. 이어 아스파라거스 2개 밑동 부분 껍질을 감자 칼로 벗겨내고 '미니 양파' 샬롯 2개를 반으로 잘라 준비한다.

밑간한 소고기에 튀김가루를 앞뒤로 살짝 묻힌 후 올리브유를 두른 달군 팬에 올려 앞뒤로 노릇하게 굽다가 버터 15g을 넣고 골고루 끼얹어 주며 향을 입힌다. 불 세기와 시간은 취향에 따라 조절하면 된다.

구운 소고기를 그릇에 옮겨 담은 뒤 포일로 덮어 5~10분간 휴지시키고, 고기를 구웠던 팬에 올리브유를 두른 후 손질한 아스파라거스, 샬롯, 방울토마토를 올려 굽는다. 그 밖의 채소는 취향에 맞게 곁들이면 된다.

구운 채소는 접시에 담고 팬에 화이트와인 1컵(200mL)을 넣고 중 불로 줄인 후 생크림 300mL를 넣고 끓어오르면 고르곤졸라치즈 70g을 넣고 녹인다. 생크림과 고르곤졸라 치즈는 취향에 맞게 조절한다.

그릇에 완성된 소스를 약간 깔고 그 위에 아스파라거스, 구운 스테이크와 나머지 채소를 담은 후 그라나파다노치즈를 갈아 올린다. 소스와 그라나파다노치즈는 취향에 맞게 조절한다.

홍지훈 기자 hjh@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