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알토란' 임성근, '콩나물홍합볶음' 레시피 대방출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콩나물홍합볶음(사진=MBN 방송화면 캡처)
▲콩나물홍합볶음(사진=MBN 방송화면 캡처)

'알토란' 임성근 조리기능장이 '콩나물홍합볶음' 레시피를 공개했다.

31일 방송된 MBN '알토란'에서는 매콤함이 살아 있는 '볶음 요리 열전'으로 진행됐다. 임성근 조리기능장은 가을 바다의 맛을 그대로 담은 '콩나물홍합볶음' 비법을 공개했다.

임성근 기능장이라면 통통한 제철 홍합과 아삭아삭한 콩나물이 만난 '콩나물홍합볶음'을 소개했다.

임성근 기능장에 설명에 따르면, 먼저 냄비에 씻은 홍합 1kg, 물 2컵(400mL), 청주 3 큰 술을 넣은 후 냄비 뚜껑을 닫고 물이 끓기 시작하면 4분간 끓인다. 홍합 1kg은 소금을 넣고 바락바락 비빈 후 물에 헹궈 준비한다.

삶은 홍합을 체에 밭친 후 삶은 홍합 살만 발라낸다. 홍합 삶은 물은 버리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팬에 청양고추 가루 3 큰 술, 다진 마늘 1 큰 술, 설탕 2 큰 술, 진간장 2 큰 술 반, 멸치액젓 1 큰 술, 고추장 2 큰 술, 홍합 삶은 물 반 컵(100mL)을 넣고 끓인다. 진간장은 입맛에 따라 가감한다.

양념장이 끓으면 콩나물 400g, 어슷썰기한 대파 1대, 어슷썰기한 청양고추 2개를 넣고 3분간 볶는다. 찜용 콩나물 사용 시 미리 삶아 넣는다.

전분물을 조금씩 넣어가며 농도를 맞춘 뒤 준비한 홍합 살을 넣고 버무린다. 전분물은 감자전분 1 큰 술과 물 2 큰 술을 넣고 섞으면 완성이다.

밑동 자른 팽이버섯 1봉(150g)을 찢어 넣고 불을 끄고 참기름 1 큰 술, 통깨 2 큰 술을 넣으면 완성이다.

홍지훈 기자 hjh@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