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조유리ㆍ라잇썸ㆍ펜타곤, '2021 GEE' ICT 스테이지 출연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사진=(사)한국연예제작자협회 제공)
(사진=(사)한국연예제작자협회 제공)
국내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혁신과 발전을 모색하는 '2021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엑스포(2021 Global Entertainment Expo)'(이하 '2021 GEE')가 K-POP 아티스트와 최신 기술로 꾸민 무대, 관련 분야 특급 연사들이 나서는 세미나로 K-콘텐츠의 오늘과 내일을 보여준다.

5일 연제협에 따르면 '2021 GEE'는 오는 11월 13일부터 14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8홀(Hall)에서 K-POP 아티스트가 출연하는 '엔터테인먼트 ICT 스테이지'와 K-콘텐츠의 현재 그리고 미래를 조명하는 세미나를 개최한다.

'엔터테인먼트 ICT 스테이지'에는 아이즈원 출신 조유리, 펜타곤, 라잇썸, CIX, 미래소년, 오메가X, 핫이슈, B.A.P 출신 문종업, 이펙스, 픽시 등의 공연이 준비됐다. 특히 '엔터테인먼트 ICT 스테이지'는 이머시브(Immersive) 음향, TROLLY & ROTATOR 시스템, LED 볼 리프팅 시스템(키네틱 볼), MS 리프트(영상 리프트) 등 최신 기술을 집약해 무대를 연출한다.

세미나는 국내외 방송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종사하는 관계자로 강연자 및 토론 패널을 구성해 기대를 모은다.

해외 연사로는 말레이시아 Warner Music의 다렌초이(Darren Choy) 매니징 디렉터, 태국 LSG MUSIC의 비어드 쿨퐁 버내그(Byrd Kulpong Bunnag) 매니징 디렉터, 인도 T-Series의 니라지 칼앤(Neeraj Kalyan) CEO, 아랍에미리트 Ego Punch의 모하메드 알 즈네이비(Mohamed Al Jneibi) 공동 창업자, Believe 필리핀 지사의 모니 로마나(Mony Romana) 유통 총괄 책임자가 나섰다. 이들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업계 전문가들이 바라보는 콘텐츠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강연을 한다. 모더레이터는 한양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김치호 교수가 맡았다.

국내 연사 라인업은 '효율적인 해외 진출 방안 전략' 세미나, '기획사(아티스트)-유통 투자 비즈매칭', '프로듀서, 성공을 말하다' 등 프로그램으로 나눠서 구성됐다. 국내 연사 세미나 모더레이터로는 연제협의 황동섭 이사가 나선다.

'기획사(아티스트)-유통 투자 비즈매칭'에서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황태연 본부장, 다날 조유미 실장, NHN벅스 곽민수 이사 등 국내음악 플랫폼사와 보광창업투자 피석훈 부장, 브로스인베스트먼트 황대중 상무 등 투자전문회사 전문가들이 국내 기획사와 함께 비즈매칭을 추진한다. 비즈매칭 참여 신청은 사전에 'GEE' 사무국을 통해 할 수 있다.

'효율적인 해외 진출 방안 전략'에는 한양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김치호 교수가 발제자로 나선다. 토론 패널에는 KBS 전략기획국의 장현석 프로듀서, SBS 콘텐츠허브 이한수 팀장, JTBC 사업전략 황오영 담당,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이재송 본부장이 이름을 올렸다.

'프로듀서, 성공을 말하다'에는 쿨의 '애상'과 이은미의 '애인 있어요' 등 다수의 유행가를 작곡한 윤일상, 아이유의 'Celebrity'와 오마이걸의 'Dun Dun Dance'를 히트시킨 라이언 전, '내일은 미스터 트롯'의 프로듀서 알고보니 혼수상태 등이 강연자로 나서 관심을 집중시킨다. 이들은 국내 TOP 음악 프로듀서의 경험 및 성공담 등을 들려준다.

본 행사는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할 계획이다. 행사장 입장은 백신 2차 접종 완료자 또는 PCR 검사를 통한 48시간 내 음성 확인자만 가능하다.

'2021 GEE'는 현재 관람 신청 받고 있다. 관람 희망자는 2021 GEE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맹선미 기자 msm@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