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웨이브, '콜렉티브'ㆍ'천개의 상흔' 등 HBOㆍNBC유니버설 다큐멘터리 라인업 확대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콜렉티브(사진제공=웨이브)
▲콜렉티브(사진제공=웨이브)
웨이브가 해외 다큐멘터리 독점 라인업을 강화한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wavve)는 8일 다큐멘터리 영화 ‘콜렉티브(Collective)', ‘천개의 상흔(A Thousand Cuts)' 오픈을 시작으로 약 30여편의 독점 다큐멘터리를 순차 공개한다고 밝혔다.

아카데미상 2개 부문 후보에 빛나는 ‘콜렉티브’는 실화를 기반으로 한 탐사 보도 다큐멘터리다. 27명이 사망하고, 180명 이상의 부상자가 발생한 루마니아 클럽 화재사건에 얽힌 정권과 공공의료 시스템 부정부패를 폭로하는 신문 기자들의 고군분투기를 그린다.

‘콜렉티브’는 2021 아카데미 국제장편영화상, 다큐멘터리상 노미네이트에 이어 루마니아 최초 베니스영화제 초청, 로튼토마토 평점 99% 기록하는 등 작품성을 인정 받아왔다. 또한 매년 본인만의 감상리스트를 발표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의 추천작품으로도 익히 알려져 있다.

2021 노벨평화상 수상자의 이야기를 담은 ‘천개의 상흔’ 역시 저널리즘을 다룬 다큐멘터리다. SNS에 실린 허위정보 선거운동으로 촉발된 필리핀 민주주의 문제를 심도 있게 다룬다.

‘천개의 상흔’ 주인공이자 저널리스트 ‘마리아 레사’는 필리핀 두테르테 정권에 맞서 각종 의혹 보도에 앞장서며 노벨평화상을 수상했다.

웨이브는 이 밖에도 ‘앨런vs.패로: 진실공방’, ‘난 어둠 속으로 사라질거야’, ‘레이디 앤 더 데일’, ‘맥밀리언스’ 등 HBO 다큐멘터리 22편과 NBC유니버설의 '닥터 데스: 언닥터 스토리' 등 총 30여편을 올 겨울 순차 공개한다.

홍선화 기자 cherry31@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