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UFC 269 올리베이라vs포이리에ㆍ누네스vs페냐 경기 일정 생중계…스포티비 나우ㆍ스포티비 온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UFC 269 올리베이라vs포이리에, 누네스vs페냐(사진제공=커넥티비티)
▲UFC 269 올리베이라vs포이리에, 누네스vs페냐(사진제공=커넥티비티)
UFC 라이트급 챔피언 찰스 올리베이라가 더스틴 포이리에와 맞대결을 펼친다. UFC 여성 밴텀급 챔피언 아만다 누네스는 줄리아나 페냐를 상대한다.

12일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T-모바일 아레나에서 UFC 269 - 올리베이라 vs 포이리에가 열린다.

UFC 라이트급 챔피언 찰스 올리베이라(31-8, 브라질)가 더스틴 포이리에(28-6, 미국) 상대로 첫 타이틀 방어전에 나서고, 여성 밴텀급 챔피언 아만다 누네스(21-4, 브라질)가 줄리아나 페냐(11-4, 미국) 상대로 6차 타이틀 방어전을 치른다. 이번 'UFC 269: 올리베이라 vs 포이리에'의 메인카드 경기는 온라인 스포츠 플랫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와 프리미엄 TV 채널 스포티비 온(SPOTV ON)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UFC 라이트급 챔피언 찰스 올리베이라가 옥타곤 첫 타이틀 방어전에 나선다. 지난 5월 마이클 챈들러를 2R TKO로 잡은 올리베이라는 하빕 누르마고메도프의 은퇴로 공석이 된 라이트급 왕좌에 올랐다. 9연승의 올리베이라는 UFC에서 17번의 피니시 승리 중 14번을 서브미션으로 따내 UFC 라이트급 최다 피니시와 서브미션 기록까지 보유하고 있는 점도 눈에 띈다.

'옥타곤 20승' 라이트급 랭킹 1위 더스틴 포이리에가 챔피언을 정조준한다. 포이리에는 맥스 할로웨이(2회), 에디 알버레즈, 저스틴 개이치 등 쟁쟁한 실력자들을 잡으며 라이트급 잠정 챔피언으로 지냈다 이후 2019년 9월 하빕 누르마고메도프와의 통합 타이틀전에서 실패의 쓴맛을 봤지만 댄 후커와 코너 맥그리거(2회)를 연이어 물리치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이번 타이틀전에 앞서 포이리에는 "최고의 파이터 두 명이 격돌한다"며 "이번 대결은 절대 25분 경기가 될 수 없다. 피니시가 나올 것"이라고 분위기를 한껏 고조 시켰다.

이날 UFC 269의 코메인 이벤트에서는 패배를 모르는 '무적 챔피언' 아만다 누네스가 줄리아나 페냐와 주먹을 맞댄다. 두 체급 챔피언(여성 밴텀급·여성 페더급)이자 파운드 포 파운드(P4P·체급과 관계없이 매기는 전체 순위) 랭킹 1위 누네스는 지난 7년간 패배 없이 거침없는 행보를 보였다.

■‘UFC 269: 올리베이라 vs 포이리에’ 메인카드 대진 (경기순)

[밴텀급] 하울리안 파이바 vs 션 오'말리

[플라이급] 카이 카라-프랑스 vs 코디 가브란트

[웰터급] 제프 닐 vs 산티아고 폰지니비오

[여성 밴텀급] 아만다 누네스 vs 줄리아나 페냐

[라이트급] 찰스 올리베이라 vs 더스틴 포이리에

홍지훈 기자 hjh@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