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디즈니 영화 '엔칸토: 마법의 세계' 사운드트랙 앨범, 빌보드 앨범 차트 1위

[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사진 = 유니버설뮤직 제공)
(사진 = 유니버설뮤직 제공)
디즈니 영화 '엔칸토: 마법의 세계' 사운드트랙 앨범이 빌보드 200 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또한 사운드트랙 중 'We Don’t Talk About Bruno(위 돈트 토크 어바웃 브루노)'는 빌보드 핫 100 차트 4위에 올라 '겨울왕국'이 'Let It Go(렛 잇 고)'로 세웠던 5위보다 더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26년 만에 가장 높은 빌보드 차트 순위를 기록한 디즈니 애니메이션 사운드트랙이 됐다.

'엔칸토: 마법의 세계'는 콜롬비아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이국적인 분위기와 아름다운 비주얼이 가득한 영화로, 골든 글로브와 아카데미 시상식의 장편 애니메이션상을 휩쓴 '주토피아'의 감독 바이론 하워드와 자레드 부시의 의기투합으로 기대를 높였다.

(사진 = 유니버설뮤직 제공)
(사진 = 유니버설뮤직 제공)
특히 음악의 경우 뮤지컬 연출, 작사, 작곡은 물론 영화 음악 작곡까지 현재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음악적 재능을 인정받고 있는 린 마누엘 미란다가 맡아 이목을 집중시켰다.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는 'We Don’t Talk About Bruno'는 한 구절마다 서로 다른 캐릭터가 부르는 노래로, 코드 진행은 똑같지만 캐릭터마다 리듬과 억양을 서로 완전히 다르게 부르는 매력이 있는 트랙이다.

(사진 = 유니버설뮤직 제공)
(사진 = 유니버설뮤직 제공)
공동 프로듀싱을 맡은 마이크 엘리존도는 "이 노래는 힙합과 콜롬비아 음악을 섞어서 사용했는데 잘 어우러진 것 같다"며 린 마누엘 미란다가 어떻게 많은 가사와 멜로디를 잘 어울리게 했는지 감탄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We Don’t Talk About Bruno'를 활용한 숏폼 콘텐츠가 계속해서 생산되고 있으며, 틱톡에서만 약 30만 개의 콘텐츠가 만들어져 유저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성미 기자 smlee@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