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설강화’, 오늘(22일) 케빈오 가창 OST Part.5 ‘기억이란 사랑보다’ 공개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사진 = 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JTBC스튜디오 제공)
(사진 = 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JTBC스튜디오 제공)
싱어송라이터 케빈오가 참여한 ‘설강화’의 다섯 번째 OST가 공개된다.

JTBC 토일드라마 ‘설강화 : snowdrop (이하 ‘설강화’)’의 다섯 번째 OST ‘기억이란 사랑보다’가 22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케빈오가 가창한 ‘기억이란 사랑보다’는 이문세의 원곡을 포크 사운드로 편곡한 리메이크 곡이다. ‘새하얀 눈꽃이 온 세상 날리는 날’과 같은 노랫말에 집중해 편곡한 만큼 드라마의 가슴 따뜻한 분위기를 극대화하며 추억 속의 한 장면을 연상케 한다.

특히 세대와 시대를 넘어 사랑받고 있는 포크 사운드는 케빈오의 감성 짙은 음색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고스란히 남아있는 추억들을 조용히 떠올리게 만든다.

포근한 멜로디 라인과 케빈오의 세련된 보컬로 만들어낸 ‘기억이란 사랑보다’의 풍성한 감성은 원곡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하며 시청자들에게 깊은 여운을 전한다.

2019년 상반기 JTBC ‘슈퍼밴드’에서 남다른 존재감을 발휘하며 리스너들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받은 케빈오는 이후 밴드 애프터문의 보컬이자 솔로 아티스트로 활동하며 독보적인 감성의 싱글을 발매하는가 하면, SBS 스토브리그’, JTBC ‘경우의 수’, 넷플릭스 웹드라마 ‘D.P’ 등 다수의 드라마 OST에 참여해 폭넓은 음악적 역량을 증명했다. 이번 ‘설강화’ OST에서는 직접 편곡에 참여해 대세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진면모 또한 가감 없이 발휘했다.

케빈오는 위로를 주는 보이스와 독보적인 소울을 통해 가슴 아프지만 따뜻했던 추억을 소환하며 추운 겨울을 위로하고 녹여낼 예정이다.

한편, 대선 정국을 배경으로 정치적 음모와 첩보전, 그 와중에 꽃핀 로맨스를 선보이고 있는 JTBC 토일드라마 ‘설강화’는 매주 토, 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

맹선미 기자 msm@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