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발! 비디오 여행' 킹 리차드(사진제공=MBC)
'출발! 비디오 여행'이 킹 리차드, 벨파스트, 도어맨, 기술자들, 뜨거운 피, 드라이브 마이 카 등을 소개한다.
13일 방송되는 MBC ‘출발! 비디오 여행’의 '온영화'는 '킹 리차드'와 '벨파스트'이다. 크리스틴 스튜어트, 샐리 호킨스, 티모시 스폴이 출연하는 '킹 리차드'는 이미 아이가 태어나기 2년전, 78페이지에 달하는 챔피언 육성계획으로 무장한 리차드 윌리엄스는 두 딸 비너스와 세레나를 역사의 주인공으로 만들기로 결심한다. 두 소녀는 아버지의 불굴의 헌신과 어머니의 균형 잡힌 시각과 면밀한 통찰력 아래서 컴튼의 형편없는 테니스 코트에서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연습을 거듭하며 부정적 예측과 전혀 이겨낼 수 없을 것 같던 불리함을 극복해 나간다.
▲'출발! 비디오 여행' 벨파스트(사진제공=MBC)
'벨파스트'는 주드 힐, 케이트리오나 발피, 주디 덴치가 출연한다. 맑은 날이면 골목에 나와 음악과 함께 춤을 추고 해질녘엔 큰 소리로 아이들을 불러 저녁을 먹는 모두가 서로의 가족을 알고 아끼던 1969년의 벨파스트. 종교 분쟁은 벨파스트 사람들을 불안과 공포에 빠뜨리고 가족과 짝사랑하는 소녀, 그리고 벨파스트의 골목이 전부였던 9살 버디의 세계는 흔들리기 시작한다.
▲'출발! 비디오 여행' 도어맨(사진제공=MBC)
'영화 대 영화'는 '도어맨'과 '기술자들'이다. 루비 로즈, 장 르노가 출연하는 '도어맨'은 해병대 복무 중 테러집단의 공격으로 대사와 가족을 잃은 알리(루비 로즈)는 제대 후 고급 아파트 도어맨으로 새로운 삶을 시작한다. 우연히 그곳에 거주하고 있던 형부와 조카들을 만나 부활절 저녁을 함께 하던 그 시각, 빅터(장 르노)는 수십 년 전 동료 버나드가 빼돌린 고가의 미술품을 노리고 무장 괴한들과 함께 아파트에 침입한다. 한편, 리모델링을 위해 대부분의 입주자들이 이주해 텅 비어있는 아파트를 장악하고 미술품들을 찾던 빅터 일당은 버나드가 원래 지내던 곳이 알리의 형부 가족들의 집이라는 사실을 알고 10층으로 향한다.
▲'출발! 비디오 여행' 기술자들(사진제공=MBC)
'기술자들'은 김우빈, 김영철, 고창석이 출연한다. 뛰어난 두뇌의 금고털이이자 작전의 설계는 물론 모든 위조에 능한 멀티플레이어 지혁, 절친한 형이자 인력 조달 전문 바람잡이 구인과 함께 어떤 보안 시스템도 순식간에 뚫어버리는 업계 최연소 해커 종배와 손잡고 기막힌 솜씨로 철통 보안을 자랑하는 보석상을 털며 순식간에 업계에 이름을 날린다. 이들을 눈 여겨 본 재계의 검은 손 조사장은 자신이 벌일 큰 판에 지혁 일당을 끌어들인다. 조사장이 설계한 작전은 동북아 최고의 보안 시스템을 자랑하는 인천 세관에 숨겨진 고위층의 검은 돈 1,500억. 주어진 시간은 단 40분.
▲'출발! 비디오 여행' 뜨거운 피(사진제공=MBC)
'기막힌 이야기'는 정우, 김갑수, 최무성이 출연하는 '뜨거운 피'이다. 1993년, 범죄와의 전쟁 이후 새로운 구역을 집어삼키기 위해 물색 중이던 영도파 건달들은 아무도 관심 두지 않는 부산 변두리 작은 포구 ‘구암’에 눈독을 들이고, 새로운 삶을 시작하려던 '구암'의 실세 ‘희수’는 갈등한다.
▲'출발! 비디오 여행' 드라이브 마이 카 (사진제공=MBC)
'이유 있다'는 니시지마 히데토시, 미우라 토코가 출연하는 '드라이브 마이 카'이다. 누가 봐도 아름다운 부부 가후쿠와 오토. 우연히 아내의 외도를 목격한 가후쿠는 이유를 묻지 못한 채 갑작스럽게 아내의 죽음을 맞이하게 된다. 2년 후 히로시마의 연극제에 초청되어 작품의 연출을 하게 된 가후쿠. 그는 그곳에서 자신의 전속 드라이버 미사키를 만나게 된다. 말없이 묵묵히 가후쿠의 차를 운전하는 미사키와 오래된 습관인 아내가 녹음한 테이프를 들으며 대사를 연습하는 가후쿠. 조용한 차 안에서 두 사람은 점점 마음을 열게 되고, 서로가 과거의 아픔에서 벗어나지 못한 것을 알게 된다. 그리고 눈 덮인 홋카이도에서 내면에 깊숙이 자리 잡은 서로의 슬픔을 들여다보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