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임승휘 교수가 전하는 프랑스 영웅 잔 다르크&백년전쟁(벌거벗은세계사)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벌거벗은세계사'(사진제공=tvN)
▲'벌거벗은세계사'(사진제공=tvN)
‘벌거벗은 세계사’ 임승휘 교수와 함께 프랑스의 구국 영웅 잔 다르크와 백년전쟁의 비밀에 대해 파헤친다.

12일 방송되는 tvN ‘벌거벗은 세계사’ 42회에서는 유럽의 역사를 새로운 시각으로 그려내는 역사학자 임승휘 교수가 출연해 프랑스사를 알려준다.

이날 방송에서 임승휘 교수는 프랑스의 전쟁 영웅 잔 다르크와 백년전쟁에 대해 소개한다. 프랑스와 영국이 무려 116년간 벌인 백년전쟁에서 프랑스를 구한 전쟁 영웅으로, 상당한 논란과 많은 미스터리를 남긴 인물이다.

▲'벌거벗은세계사'(사진제공=tvN)
▲'벌거벗은세계사'(사진제공=tvN)
임승휘 교수는 읽고 쓸 줄도 모르는 시골 소녀 잔 다르크가 백년전쟁에서 활약하며 위기에 빠진 나라를 구해 영웅이 된 이야기와 백년전쟁으로 인해 뒤바뀐 중세 유럽의 역사, 그리고 백년전쟁이 일어난 이유와 배경을 벌거벗긴다.

임승휘 교수는 성녀로 추앙받던 잔 다르크가 한순간에 마녀가 된 중세 유럽의 상황을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며 유럽사에 대한 흥미를 돋는다.

한편, 프랑스 출신의 실로에 안자르지와 영국인 피터 빈트가 출연해 프랑스로의 여행을 함께한다. 안자르지는 “교과서에 나오지 않는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들을 수 있는 방송이라 재밌게 보던 프로그램이다. 오늘 여행이 정말 기대된다”라며 ‘벌거벗은 세계사'에 대한 팬심을 드러냈다.

홍선화 기자 cherry31@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