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드라마 '링크', 뜻 밖의 감정 공유 여진구ㆍ문가영 외 등장인물관계도 눈길…넷플릭스 아닌 티빙ㆍ디즈니플러스 재방송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드라마 '링크' (사진제공=tvN)
▲드라마 '링크' (사진제공=tvN)
드라마 '링크 : 먹고 사랑하라, 죽이게'(이하 링크)가 첫 방송을 앞두고 여진구, 문가영 등 주인공부터 예수정, 김지영, 송덕호, 이봄소리 등 등장 인물관계도에 눈길이 모아지고 있다. 특히 넷플릭스가 아닌 티빙과 디즈니플러스 재방송 등 OTT 편성도 눈길을 끈다.

6일 첫 방송되는 tvN 새 월화드라마 ‘링크’는 18년 만에 다시 시작된 링크 현상으로, 낯선 여자 노다현(문가영 분)의 감정을 공유하게 된 ‘지화양식당’ 셰프 은계훈(여진구 분)과 감정이 읽히는 줄 모른 채 스며드는 수습직원 노다현의 로맨스를 그린다.

여진구가 연기할 은계훈 캐릭터는 미쉐린 별이 붙은 레스토랑의 셰프. 빼어난 요리 실력에 수려한 비주얼을 갖춘 완벽한 남자다. 팬을 들어 올리는 손등과 팔뚝을 가르는 섹시한 전완근, 날렵한 턱선까지 오픈 주방에서 펼쳐지는 퍼포먼스마저 한 폭의 그림 같아 레스토랑은 언제나 그를 보러 온 손님들로 문전성시를 이룬다.

▲드라마 '링크' (사진제공=tvN)
▲드라마 '링크' (사진제공=tvN)
하지만 어느 날 갑자기 낯선 이의 온갖 감정이 그를 지배하기 시작, 단단했던 소신이 흔들린다. 요리를 하던 중 혼자 눈물을 뚝뚝 떨구는가 하면 뜬금없이 박장대소를 해 동료들을 화들짝 놀라게 하는 것. 덕분에 ‘눈물 셰프’라는 별명이 붙었지만 이것이 18년 만에 발현된 것임은 아무도 모를 터, 다시 찾아온 링크 현상이 은계훈을 고뇌 속으로 빠트린다.

문가영이 연기할 노다현 캐릭터는 취업준비생으로 지내다 은계훈의 레스토랑 ‘지화양식당’에 취업하는 수습직원. 은계훈으로부터 감정을 고스란히 읽히는 인물이다.

남에게 피해를 주는 것과는 거리가 먼 선한 성격의 소유자인 노다현은 각박한 세상살이에도 늘 밝게 웃는 얼굴로 견디며 고군분투 중이다. “내 인생에 다시는 남자 따윈 없어”라며 입버릇처럼 말하는 노다현이 찰나의 스치는 작은 감정 하나까지 알아주는 은계훈을 만나 어떤 감정의 동요를 일으킬지 궁금해지는 터. 설상가상으로 돌이킬 수 없는 사건으로 인해 누구에게도 터놓을 수 없는 비밀이 생긴 그녀가 이 기막힌 운명을 어떻게 헤쳐나갈지, 다사다난한 노다현 인생을 그려낼 문가영의 변신이 기대되고 있다.

은계훈과 노다현의 판타지 로맨스와 더불어 지화동에 숨겨진 비밀과 반전의 이야기 역시 주목해야 할 관전 포인트다. 극 중 은계훈과 노다현이 살게 될 지화동은 소박한 멋의 옛 정취가 그대로 남겨져 있는 평범한 동네. 어느 누군가에겐 소중한 어린 시절의 추억이 깃든 곳일 수 있지만 어느 누군가에겐 잊고 싶은 트라우마의 온상지다.

▲드라마 '링크' (사진제공=tvN)
▲드라마 '링크' (사진제공=tvN)
이에 저마다의 사연과 비밀을 가득 품은 지화동이라는 동네에서는 과연 어떤 일이 있었던 것일지 궁금해지는 터. ‘링크’는 어릴 적 지화동에서 살았던 은계훈이 우연한 계기로 18년 만에 돌아오면서 오랜 시간 묻혀 모두의 기억에서 퇴색돼 버린 거대한 비밀과 반전을 맞닥뜨린다. 더불어 이 비밀이 노다현의 잃어버린 기억과도 관통하고 있어 회를 거듭할수록 밝혀지는 진실과 더해지는 미스터리로 재미를 배가할 조짐이다.

여진구와 문가영 외에도 예수정(나춘옥 역), 김지영(홍복희 역), 송덕호(지원탁 역), 이봄소리(황민조 역) 등 세대를 초월한 배우들의 환상적인 연기 앙상블도 예고, 극의 세계관을 매력적으로 빛낼 작정이다.

한편 '링크'는 넷플릭스 대신 티빙과 디즈니 플러스 등을 통해 OTT 서비스 된다.

맹선미 기자 msm@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