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이무진, '신호등'→'참고사항' 음원 1위…엠카 이어 본격 활동 돌입

[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이무진(사진=빅플래닛메이드 제공)
▲이무진(사진=빅플래닛메이드 제공)
'신호등'으로 메가 히트를 만들어낸 가수 이무진이 신곡 '참고사항'으로도 음원 차트 1위에 올랐다.

이무진의 첫 번째 미니앨범 'Room Vol.1'의 타이틀곡 '참고사항'은 24일 벅스 음원 차트 1위에 올랐고 멜론, 지니 등 주요 음원 차트에서도 상위권을 기록했다.

'Room Vol.1'은 이무진으로 이름을 알리기 전후의 이야기들을 가장 잘 보여주는 형상인 '자취방'을 모티브로 여는 'Room' 시리즈의 첫 번째 앨범이다. 유년 시절부터 대학 입시, 데뷔 이후에 걸친 본인의 자전적 이야기를 다채로운 자작곡에 담아냈다.

타이틀곡 '참고사항'은 진정한 가르침을 주는 선생님이 아닌, 가르치려 드는 사람들에게 외치는 곡으로 주변의 수많은 강요나 가르침을 단지 '참고사항' 정도로만 흘려듣겠다는 솔직하고 당당한 애티튜드가 인상적이다.

▲'엠카운트다운' 이무진(사진제공=Mnet)
▲'엠카운트다운' 이무진(사진제공=Mnet)
이무진은 지난 23일 발매 직후 Mnet '엠카운트다운' STUDIO M 코너에 출연해 '참고사항' 무대를 방송 최초로 공개했다. 유쾌한 가사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재기 발랄한 표정 연기와 자연스러운 무대 매너, 귀를 시원하게 하는 명품 라이브가 어우러져 보는 이들에게 통쾌함을 선사했다.

데뷔 후 처음 발매한 미니앨범을 정체성 짙은 다섯 곡의 자작곡으로 채운 이무진은 앞으로 활발한 음악 활동을 통해 팬들과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성미 기자 smlee@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