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UFC' 김지연, 에드워즈와 맞대결…페냐 vs 누네스 2&모레노 vs 카라-프랑스 2 일정 중계 티빙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김지연(사진제공=UFC)
▲김지연(사진제공=UFC)
UFC 여성파이터 김지연이 조셀린 에드워즈와 맞대결을 펼친다.

UFC 여성 밴텀급(61.2kg) 챔피언 줄리아나 페냐(32, 미국)와 전 챔피언 아만다 누네스(34, 브라질)는 31일(한국 시간)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 아메리칸 에어라인 센터에서 열리는 UFC 277: 페냐 vs 누네스 2 메인 이벤트에서 타이틀전 리매치를 벌인다.

코메인 이벤트에서는 전 UFC 플라이급(56.7kg) 챔피언 브랜든 모레노(28, 멕시코)와 랭킹 2위 카이 카라-프랑스(29, 뉴질랜드)가 플라이급 잠정 타이틀을 놓고 격돌한다.

▲김지연 vs 에드워즈(사진제공=UFC)
▲김지연 vs 에드워즈(사진제공=UFC)
이날 대회의 언더카드에는 한국 유일의 여성 UFC 파이터 김지연(32)이 출전한다. 김지연은 이번에 플라이급에서 밴텀급으로 체급을 올려 조셀린 에드워즈(26, 파나마)와 맞붙는다. 원래 김지연은 마리야 아가포바(25, 카자흐스탄)와 대결하기로 예정됐으나 아가포바가 부상을 입어 대체 선수로 에드워즈가 들어왔다.

에드워즈는 29일 밴텀급(61.2kg) 비타이틀전 계체 허용 한계인 61.7kg을 0.7kg 초과한 62.4kg(137.5파운드)으로 계체했다. 평소 한 체급 낮은 플라이급에서 활동한 김지연은 61.2kg(135파운드)으로 여유롭게 계체를 통과했다. 김지연은 계체에 실패한 에드워즈와의 시합을 받아들였고, 대신 에드워즈는 벌금으로 20%의 대전료를 김지연에게 내준다.

김지연은 5년 만의 밴텀급 복귀에 자신감을 드러냈다. 그는 "아무래도 감량이 크지 않기 때문에 컨디션도 괜찮고, 주먹이 패드에 확 꽂히고, 느낌이 굉장히 좋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경기 결과에 따라서 어떻게 된다는 얘기를 많이 하는데 그런 것에 크게 개의치 않는다. 그냥 매 경기마다 후회 없는 시합을 한다는 마음으로 열심히 준비해왔기에 경기 결과도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페냐 vs 누네스 2(사진제공=UFC)
▲페냐 vs 누네스 2(사진제공=UFC)
메인 이벤트에서 밴텀급 타이틀 리매치에 나서는 여성 밴텀급 챔피언 줄리아나 페냐와 페더급 챔피언 아만다 누네스도 무사히 계체에 성공했다.

직전 경기에서 페냐는 누네스를 2라운드 리어네이키드 초크 서브미션으로 꺾고 챔피언에 등극했다. 하지만 많은 이들은 무적의 챔피언으로 군림해온 누네스에게 무슨 문제가 있었던 결과라고 생각했다. 2차전을 앞둔 지금도 누네스의 승리를 점치는 사람들이 더 많다.

코메인 이벤트도 예정대로 치러진다. 플라이급 잠정 타이틀전을 치르는 전 챔피언 브랜든 모레노와 랭킹 2위 카이 카라-프랑스도 모두 계체를 마쳤다.

UFC 277: 페냐 vs 누네스 2는 31일 오전 7시 30분부터 티빙(TVING)에서 생중계된다.

■ UFC 277: 페냐 vs누네스 2 대진

메인 카드

[여성 밴텀급 타이틀전] 줄리아나 페냐 vs 아만다 누네스

[플라이급 잠정 타이틀전] 브랜든 모레노 vs 카이 카라-프랑스

[헤비급] 데릭 루이스 vs 세르게이 파블로비치

[플라이급] 알렉산드르 판토자 vs 알렉스 페레즈

[라이트헤비급] 마고메드 안칼라예프 vs 앤서니 스미스

언더 카드

[웰터급] 알렉스 모로노vs 매튜 세멜스버거

[라이트급] 드류 도버 vs 하파엘 알베스

[헤비급] 돈 테일 메이즈 vs 함디 압델와합

[라이트급] 드라카 클로즈 vs 라파 가르시아

[웰터급] 마이클 모랄레스 vs 아담 푸짓

[여성 밴텀급] 조셀린 에드워즈 vs 김지연

[라이트헤비급] 니콜라에 네구메레아누 vs 이호르 포티에리아

[웰터급] 오리온 코스체 vs 마이크 다이아몬드

김세훈 기자 shkim@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