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천상현ㆍ한상훈 셰프, 돌솥간장비빔밥ㆍ모내기국수ㆍ공갈빵ㆍ오미자수박화채ㆍ채소토마토파스타 '청와대 별미 레시피' 공개(알토란)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알토란 청와대 별미 레시피'(사진제공=MBN)
▲'알토란 청와대 별미 레시피'(사진제공=MBN)
'알토란' 천상현, 한상훈 셰프가 청와대 주방에서 역대 대통령들의 별미 밥상 돌솥간장비빔밥, 모내기국수, 공갈빵, 오미자수박화채, 채소토마토파스타 등의 레시피를 공개한다.

16일 방송되는 MBN ‘알토란’은 청와대 특집으로 꾸며져, 74년간 숨겨져 왔던 청와대의 모습과 역대 대통령들의 밥상이 펼쳐진다. 이날 방송에서는 청와대에서 각각 20년, 8년간 근무했던 천상현, 한상훈 셰프가 예능 최초로 청와대 주방에서 요리하는 모습을 공개한다.

두 셰프는 역대 대통령들이 즐겨먹던 별미 음식 돌솥간장비빔밥, 모내기국수, 공갈빵, 오미자수박화채, 채소토마토파스타 등을 재현한다. 별미 밥상의 요리 과정부터 그에 얽힌 대통령들의 사연까지 풀어낼 예정이다. 또한 역사학자 심용환이 출연해 유익한 설명을 덧붙이며 더욱 풍성한 토크를 이끌어낸다.

▲'알토란 청와대 별미 레시피'(사진제공=MBN)
▲'알토란 청와대 별미 레시피'(사진제공=MBN)
천상현 셰프는 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소소한 부부싸움 일화를 공개한다. 노무현 전 대통령 부부 내외가 산책을 하던 중 실수로 직원들이 드나드는 문을 통해 관저 주방으로 들어가게 된 것. 천 셰프는 ”권양숙 여사가 ‘직원들 불편한데 왜 들어갔냐’며 나무라자 노 전 대통령이 ‘내 주방에 내가 들어왔는데 그렇게까지 뭐라 하느냐’라고 궁시렁대며 따라 나갔다”고 전한다.

이어 천 셰프는 “노무현 전 대통령은 주말이면 관저에서 손수 라면을 끓여 먹었다. 그리고 저희에게는 늦게 출근하라고 말했다. 권위적이지 않고 소탈했다”고 노 전 대통령을 회상한다.

한편 ‘알토란’ 출연진들은 청와대 투어에 나서, 직접 내부를 구석구석 둘러보며 청와대의 역사와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어본다.

홍지훈 기자 hjh@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