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방탄소년단 진, 한터 주간 월드ㆍ음반차트 정상…원호, 인증차트 1위

[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사진=한터차트 제공)
(사진=한터차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진과 가수 원호가 한터차트 10월 5주 주간차트 1위에 등극했다.

세계 유일의 실시간 음악차트인 한터차트는 31일 오전 10시, 2022년 10월 5주 차 주간 월드차트, 음반차트, 그리고 인증차트를 발표했다.

음반, 음원, 인증, SNS, 미디어 등 케이팝 아티스트의 글로벌 데이터를 바탕으로 발표되는 월드차트는 종합차트의 의미를 갖는다. 진은 10월 5주 주간 월드차트에서 1만7152.25점의 월드 지수로 첫 솔로 앨범 발매와 동시에 정상에 등극했다. 이어 주간 월드차트에서 2위는 방탄소년단, 3위는 스트레이 키즈가 차지했다.

(사진=한터차트 제공)
(사진=한터차트 제공)
한터차트의 차트 기준인 '음반 지수'로 선정된 지난주 음반차트 1위는 82만4071.60점(주간 음반 판매량 71만6584장)을 기록한 진의 'The Astronaut' 앨범이 차지했다. 진은 월드차트에 이어 음반차트에서 1위에 오르며 10월 5주 주간차트에서 2관왕을 달성했다.

이어 2위는 기현의 'YOUTH', 3위는 조유리의 'Op.22 Y-Waltz : in Minor', 4위는 이펙스의 '사랑의 서 Chapter 1. 'Puppy Love'', 5위는 ATBO의 'The Beginning : 始作' 앨범이 차례로 차트에 올랐다.

6위는 (여자)아이들의 'I love', 7위는 르세라핌의 'ANTIFRAGILE', 8위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꿈의 장: ETERNITY', 9위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꿈의 장: MAGIC', 10위는 리에의 'undergrOund idOl #4' 앨범이었다.

주간 인증차트 1위는 원호의 'Bittersweet' 앨범이 차지했다. 원호는 지난 10월 4주차 주간 인증차트 4위에서 이번 주간 인증차트 1위로 상승하며 꾸준한 인기를 입증했다.

(사진=한터차트 제공)
(사진=한터차트 제공)
이어서 2위는 NCT 127의 '질주 (2 Baddies)', 3위는 르세라핌의 'ANTIFRAGILE', 4위는 스트레이 키즈의 'MAXIDENT', 5위는 트레저의 'THE SECOND STEP : CHAPTER TWO', 6위는 (여자)아이들의 'I love', 7위는 블랙핑크의 'BORN PINK', 8위는 아이브의 'LOVE DIVE', 9위는 드림캐쳐의 'Apocalypse : Follow us', 10위는 세븐틴의 'Face the Sun' 앨범이 이름을 올렸다.

한터차트의 10월 5주 차 주간 차트 집계 기간은 지난 24일부터 30일까지다. 월드차트는 케이팝 아티스트의 글로벌 데이터를 바탕으로 발표되고, 음반차트는 전 세계 음반 판매량을 바탕으로 한 음반 지수를 기준으로 순위가 발표된다. 인증차트는 해외 팬들의 정품 앨범 인증량을 기준으로 한다.

각 앨범 차트 성적 및 판매량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모바일 '후즈팬(Whosfan)' 앱과 한터차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성미 기자 smlee@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