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뮤직앤뉴, 와이낫미디어와 '청담국제고등학교' OST 공동제작…7일 키드밀리 곡 발매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청담국제고등학교' OST(사진제공=뮤직앤뉴, 와이낫미디어)
▲'청담국제고등학교' OST(사진제공=뮤직앤뉴, 와이낫미디어)

콘텐츠미디어그룹 NEW(160550,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의 음악사업 계열사 뮤직앤뉴(대표 김승민)가 와이낫미디어와 공동 제작한 '청담국제고등학교' OST를 공개한다.

뮤직앤뉴와 와이낫미디어는 7일 오후 6시 '청담국제고등학교' OST 'Did It Myself'를 공개한다. 양사는 글로벌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음악 IP 공동제작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이들의 첫 번째 프로젝트는 와이낫미디어가 제작한 드라마 '청담국제고등학교' OST이다. 드라마 '청담국제고등학교'는 웨이브와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이후 하이틴 장르 팬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고 있는 드라마다.

힙합 뮤지션 키드밀리가 부른 'Did It Myself'는 특유의 파워풀한 랩이 돋보이는 트랩 비트 기반의 힙합곡으로 극 중 김혜인(이은샘)과 백제나(레드벨벳 예리) 등 등장인물들의 첨예한 갈등 구조에 긴장감을 선사하며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높일 예정이다.

'Did It Myself'는 키드밀리와 래퍼 블랙나인(BLACK NINE)이 협업하여 작사∙작곡한 곡으로, 비투비(BTOB)의 'HEAVEN', 래원의 'Galaxy S2' 등을 작업한 올라운더 작곡가 온플릭(On Fleek)과 신예 작곡가 팀 메이드인서울(Made in Seoul)도 공동 작곡∙편곡에 참여해 완성됐다.

이번 프로젝트는 전 세계 시청자들이 열광하는 '닥터 차정숙', '태양의 후예' 등 인기 드라마 OST부터 아이돌 음악까지 다채로운 K팝 프로덕션 역량을 갖춘 뮤직앤뉴와 뉴미디어 콘텐츠 산업을 주도하는 와이낫미디어가 협업한 만큼, 그 시너지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음악 IP 관련 수익 창출은 물론 음악을 통한 글로벌 시청자 유입 등 선순환을 이끌 예정이다.

뮤직앤뉴는 와이낫미디어, 메이크어스 등 유망 기업들과의 활발한 협업 프로젝트를 통해 IP 비즈니스 스펙트럼을 넓히고 있다. 앞으로도 매력적인 IP와 제작∙투자∙유통 전 영역을 아우르는 사업 역량을 기반으로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