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한국 대 아랍에미리트, U23 아시안컵 축구 경기 일정…중계 쿠팡플레이ㆍtvNㆍtVN 스포츠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U23 아시안컵 (사진제공=CJ ENM)
▲U23 아시안컵 (사진제공=CJ ENM)

축구 U23 아시안컵 한국 대 아랍에미리트의 경기일정이 쿠팡플레이, tvN, tvN 스포츠에서 중계된다.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23세 이하(U23) 축구대표팀은 17일 오전 12시 30분(한국시간) 카타르 도하 압둘라 빈 칼리파 스타디움에서 아랍에미리트와 '2024 카타르 AFC U23 아시안컵' B조 1차전을 치른다.

2년에 한 번씩 개최되는 'U23 AFC 아시안컵'은 올림픽이 열리는 해에는 올림픽 축구 종목 최종예선을 겸하고 있다. 아시아에 주어진 본선 진출권은 3.5장으로, 황선홍 감독은 오는 7월 2024 파리 올림픽 남자축구 본선에 직행하기 위해 U23 아시안컵 최종 3위를 목표로 하고 있다.

만약 3~4위 결정전에서 패배해 4위를 기록하면 0.5장을 놓고 아프리카 지역 예선 4위 팀인 기니와 플레이오프를 치른다.

한국 축구는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본선 진출로 세계 최초 8회 연속 올림픽 본선 진출 신기록을 세웠고, 2020 도쿄올림픽까지 진출하며 세계 기록을 9회로 경신했다. 한국 대표팀은 1988년 서울올림픽을 시작으로, 오는 7월 열리는 파리 올림픽 출전까지 10회 연속 올림픽 본선 최다 진출 기록을 세우려 한다.

하지만 이번 예선 조편성이 쉽지 않다. 아랍에미리트, 중국, 일본과 B조에 속해 8강 토너먼트 진출을 노려야 한다.

'U23 아시안컵' 대한민국 대표팀 경기를 포함한 전 경기는 쿠팡플레이에서 생중계한다. tvN에서는 대한민국 경기 생중계를 시청할 수 있으며, tvN 스포츠 채널에서 대회 전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OTT 티빙을 통해선 일부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김세훈 기자 shkim@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