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tvN, 티빙 '좋거나 나쁜 동재' 마지막회 편성…이준혁 vs 박성웅 맞대결 결말 공개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좋거나 나쁜 동재' 9~10회(사진=티빙 캡처)
▲'좋거나 나쁜 동재' 9~10회(사진=티빙 캡처)

OTT 티빙에서 공개됐던 오리지널 '좋거나 나쁜 동재' 최종 결말이 tvN에서 공개된다.

tvN은 12일 '좋거나 나쁜 동재' 10회를 방송한다. 주인공 서동재(이준혁)의 시선을 통해 바라본 사건은 마지막까지 흥미로웠고, 촘촘한 스토리에 더해진 블랙 코미디는 '비밀의 숲'과 다른 스핀오프만의 재미를 더했다.

서동재와 남완성(박성웅)의 피 튀기는 대결은 마지막까지 긴장감을 높였다. 서동재는 때론 날카롭게, 또 기회주의자 면모를 발동시키는 그만의 방식으로 사건을 해결했다. 서동재는 면직을 피하지는 못했지만, 감찰수사팀이라는 또 다른 기회를 얻었다. 너무도 '동재스러운' 위풍당당 선전포고 엔딩은 '비리검사'에서 '비리 잡는 검사'로 등극한 서동재의 내일을 더욱 기대케 했다.

이날 서동재는 직무정지가 된 상황에서도 사건을 해결하고자 맨몸으로 뛰었다. 남완성이 시체를 유기했을 것으로 짐작되는 공사장에 위장 잠입했다. 서동재는 이홍건설 공사장을 찾아가 황시목(조승우) 이름으로 일자리를 구했고, 인부들에게 정보를 캐내며 현장에서 실종된 인부의 흔적을 찾기 시작했다.

마침내 서동재에게 절호의 기회가 찾아왔다. 안전 점검 실시로 인해 작업 중지 공지가 내려졌고, 그날 밤 서동재와 조병건(현봉식)은 공사장 잠복근무에 들어갔다. 예상은 적중했다. 남완성의 지시를 받은 수하들이 분쇄기를 대동하고 나타났다. 땅속에 유기했던 시체를 꺼내 그 자리에서 갈아버리려는 속셈이었다. 이미 공사장 곳곳을 파악하고 있던 서동재는 분쇄기의 전원 코드를 뽑아 그들의 계획을 무산시켰지만, 조병건이 붙들리며 위기가 찾아왔다. 서동재는 공사장을 요리조리 도망 다니며 시간을 끌었고, 형사들이 현장을 덮치며 상황이 정리됐다.

▲'좋거나 나쁜 동재' 9~10회(사진=티빙 캡처)
▲'좋거나 나쁜 동재' 9~10회(사진=티빙 캡처)

같은 시각, 김지희(정운선) 검사는 남완성을 살인교사 및 사체은닉 혐의로 체포했다. 그러나 남완성은 쉽게 혐의를 인정하지 않았다. 궁지에 몰린 남완성은 박찬혁(허동원)에 이어 서동재를 증인으로 신청했다. 남완성의 변호인 주정기(정희태)는 서동재와 남완성의 앙숙 관계를 들먹이며, 검사들끼리 결탁해 증거도 없이 몰아간다고 주장했다.

반면 서동재는 확실한 증거를 들이밀었다. 남완성이 그의 아들 남겨레(김수겸)에게 연락해 블랙박스를 지우라고 했던 통화 녹취록을 찾아냈다. 서동재는 남완성이 그의 아들 남겨레(김수겸)에게 연락해 지우라고 했던 블랙박스의 날짜와 희생자의 사망일 사이의 연관성을 지목하며, 남겨레를 통한 남완성의 자백을 유도했다.

남완성 검거에 큰 역할을 했지만, 서동재 역시 면직 처분을 피하지 못했다. 과거에서 벗어나기 위해 애썼지만, 과거에 저지른 과오는 결국 서동재의 발목을 잡았다. 청주지검엔 새로운 검사가 부임했고, 국회위원과 시장, 전미란(이항나) 부장검사는 남사장과의 잘못된 연결 고리를 자르기 위해 움직였다.

하지만 서동재 인생은 예상치 못한 전환점을 맞았다. 징계위원회에서 안내한 법무부 교정본부에 찾아간 서동재는 그곳에서 또 한번의 기회를 얻었다. 강원철(박성근)을 필두로 검찰 비리를 조사하는 감찰수사팀이 꾸려졌고, 서동재가 한 축을 담당하게 됐다. '뇌물도 받아본 놈들이 받을 놈들을 잡는다'는 강원철의 말은 일리 있었다. 그렇게 서동재는 감찰수사팀이라는 이름 아래 과거의 자신처럼 부정부패를 저지른 검사들을 잡아 나갔다. 위풍당당하게 부장 검사 전미란을 찾아가 비리를 밝히겠다고 선전포고한 서동재의 엔딩은 통쾌함을 선사했다.

'좋거나 나쁜 동재'는 티빙을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김세훈 기자 shkim@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