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이진욱 성폭행 혐의 벗었다…경찰 "무고 자백, 수사는 마무리"

[비즈엔터 김소연 기자]

▲이진욱(출처=윌엔터테인먼트)
▲이진욱(출처=윌엔터테인먼트)

이진욱이 성폭행 혐의를 벗는 것으로 경찰 수사가 마무리됐다.

27일 서울 수서경찰서 관계자는 비즈엔터에 "지난 26일 이진욱을 성폭행 혐의로 고소한 A 씨가 '성관계에 강제성이 없었다'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고 밝혔다.

이어 "수사는 마무리됐다"며 "조만간 관련 수사 내용을 정리해 검찰 송치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폭행 사건의 경우 성관계의 강제성 유무가 혐의를 판가름하는 쟁점이다. A 씨가 강제성이 없었다고 진술하면서 이진욱은 성폭행 혐의를 완전히 벗게된 것.

또 이진욱이 A 씨를 무고죄로 고소한 만큼 A 씨는 무고혐의에 대한 처벌을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A 씨는 앞서 14일 "이진욱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서울지방경찰청 산하 경찰병원을 통해 신고했다. 해당 사건은 서울 수서경찰서로 이송됐고, 경찰 측은 두 사람을 소환하고, 거짓말탐지기 조사 등을 진행하며 사건을 조사해왔다.

이진욱은 피소 사실이 알려진 직후 "강제성이 없었다"며 A 씨를 무고혐의로 맞고소했다. 17일 첫 경찰 출석 당시에도 취재진에게 여유로운 미소까지 지으며 "무고는 큰 죄"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후 이진욱과 A 씨의 입장이 팽팽하게 갈렸지만, A 씨의 법률 대리인이 돌연 사임하면서 A 씨의 무고로 추가 기울었다.

이진욱의 무혐의로 경찰 수사가 마무리되면서 A 씨에게 어떤 처벌이 내려질지 관심이 쏠리는 상황이다.

김소연 기자 sue123@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