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생활의 달인’ 유럽 가정식 달인 소개, 리조또에 햄버거 스테이크…위치는?

[비즈엔터 한경석 기자]

▲'생활의 달인' 유럽 가정식 달인 김동기 씨가 소개됐다.(사진=sbs)
▲'생활의 달인' 유럽 가정식 달인 김동기 씨가 소개됐다.(사진=sbs)

'생활의 달인' 유럽 가정식의 달인 김동기 씨가 소개됐다.

22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서울 동대문구 회기동에 위치한 트라토리아를 운영 중인 유럽 가정식의 달인 김동기 씨가 소개돼 눈길을 끌었다.

이날 방송에서 유럽 가정식 달인은 리조또를 만드는 비법을 공개하며 된장으로 만든 된장 깻잎 기름을 사용한다고 밝혔다.

깻잎을 사용하는 이유로는 "리조또가 이탈리아 음식이지만 한국인의 입맛에 맛게 만들기 위해 사용하게 됐다"며 비법을 전수했고 이어 그는 버섯과 쌀을 함께 사용해 리조또를 완성하는 모습을 보였다.

유럽 가정식의 달인은 리조또에 햄버그 스테이크를 얹어 손님에게 대접하는 모습으로 주목받았다.

여기서 유럽 가정식 달인은 고기 숙성법에 대해 강조했다. 그는 달걀 흰자만 이용한 머랭을 돼지고기 겉에 덮어 사용하는 돼지고기 숙성법을 소개하는가 하면, 말린 허브 잎을 토치로 태워 완전히 식혀준 뒤 고운 입자로 분쇄해 소고기를 숙성시키는 과정도 전했다.

특히 소고기 숙성 과정에서 구운 허브를 소고기 위에 발라주고 랩으로 밀봉 후 반나절 저온 숙성 후 사용해 소고기를 사용하는 비법을 전수해 눈길을 끌었다.

달인은 이 모든 과정 후 돼지고기와 소고기를 섞어 동그랗게 반죽을 만들고 프라이팬에 구워 달인 만의 햄버그스테이크를 만들었다.

한경석 기자 hanks30@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