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제미니투자, 싱가포르 상장사와 드림티엔터 주식양수도 계약체결

[비즈엔터 최두선 기자]최대주주 싱가포르 거래소(SGX) 상장사 일렉트로모티브로 변경

▲드림티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걸스데이(출처=드림티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캡처)
▲드림티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걸스데이(출처=드림티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캡처)

드림티엔터테인먼트(이하 드림티엔터)의 최대주주인 제미니밸류제2호조합(이하 제미니투자)은 싱가포르 거래소(SGX) 상장사인 일렉트로모티브 그룹(ElektroMotive group limited)과 주식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

25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제미니투자는 보유주식인 드림티엔터 주식 232만2120주(32.12%)를 1154만8834싱가포르달러(약 95억1000만 원)에 매각했다.

이에 조합에 출자한 제미니투자 지분포함 약 18억 원의 처분이익이 기대되며 처분대가로 현금을 지급받아 투자금을 회수하거나 일렉트로모티브의 최대주주 등이 된다.

제미니투자 측은 "매각대금을 현금으로 지급받을지 일렉트로 모티브의 주식으로 지급받을지는 추후 결정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아리온은 지난 9월 27일에는 드림티엔터테인먼트의 지분 22.7%를 48억 원에 인수하는 등 현재까지 31.01%의 지분을 보유 중이다.

아리온과 드림티엔터 관계자는 “금번 최대주주 변경은 드림티엔터의 동남아시아를 포함한 아시아시장 진출의 기폭제가 될 것”이라며 “드림티엔터는 해외시장 확대와 사업포트폴리오 다변화로 안정적인 성장을 이루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두선 기자 sun@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