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CGV, 국내 최초 가상현실 체험존 ‘VR PARK’ 오픈

[비즈엔터 정시우 기자]

(사진=CGV 제공)
(사진=CGV 제공)

가상현실을 좀 더 실감나게 체험하자.

CGV는 19일 “바른손, NR스튜디오와 손잡고 오는 23일 CGV영등포에 국내 최초의 VR 복합 체험존 ‘VR PARK’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VR PARK’는 Virtual Reality(가상현실)을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게 한 신개념 엔터테인먼트 문화 공간이다. VR 영상 감상, 컨트롤러를 이용한 VR 활동 체험, HMD(Head Mounted Display)와 모션 체어가 결합된 VR 라이더 등 다양한 VR 콘텐츠를 모두 모았다. 기존의 단발성 VR 체험과는 확연히 차별화되는 부분이다.

이 모든 요소들은 한 가지 스토리로 구성된다. 닥터 빌리언(Dr. Billion)이라는 대부호가 후계자에게 재산을 물려줄 것을 약속하며, 이를 위한 미션을 제시한다. 참가자들은 후계자가 되기 위해 미션을 수행해야 한다. 활 쏘기나 권총 쏘기 등의 미션 수행 중간중간에 별도의 공간에서 VR영상도 감상할 수 있다.

‘VR PARK’는 오픈 당일 모든 방문 고객에게 무료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24일부터는 주중, 주말에 관계없이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하며, 오픈 특가 1만5000원에 입장 가능하다.

이와는 별개로 CGV용산에서는 ‘가상현실영화(VR Cinema)’의 미래를 미리 만나볼 수 있는 4DX VR 영화 콘텐츠 체험전을 개최한다.

오는 27일까지는 ‘스타워즈’ 시리즈의 첫 번째 스핀오프 작품인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를 VR 트레일러로 선보인다. 이어 1월 4일부터 11일까지는 중세 유럽을 완벽 재현한 판타지 블록버스터 영화 ‘어쌔신 크리드’를 만나볼 수 있다.

CGV 컬처플렉스기획팀 성인제 팀장은 “VR PARK는 현재 시점에서 구현 가능한 VR기술을 모두 활용해 몰입감과 즐거움을 극대화시킨 신개념의 엔터테인먼트 시설”이라며 “CGV는 VR을 기반으로 또 다른 신기술을 결합한 엔터테인먼트 시설을 발전, 확대함으로써 컬처플렉스의 또 다른 축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정시우 기자 siwoorain@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