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원더걸스, 결국 해체…유빈·혜림 JYP 재계약 (공식입장 전문)

[비즈엔터 이은호 기자]

▲걸그룹 원더걸스(사진=JYP엔터테인먼트)
▲걸그룹 원더걸스(사진=JYP엔터테인먼트)

걸그룹 원더걸스가 결국 해체한다.

JYP엔터테인먼트는 26일 오후 보도자료를 통해 “짧지 않은 시간동안 의논한 결과, 원더걸스는 해체를 결정하게 됐다”고 알렸다.

원더걸스는 1월 중 JYP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이 종료된다. 선미와 예은은 JYP엔터테인먼트를 떠나 개인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며 유빈과 혜림은 재계약을 체결, 향후 음악, 연기 MC등 다방면에서 활동을 이어간다.

비록 해체를 결정했으나 데뷔 10주년 기념일인 오는 2월 10일 마지막 디지털 싱글을 발매하고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

JYP엔터테인먼트는 “당사와 원더걸스 멤버들은 모두 지난 10년간의 원더걸스의 대장정에 함께 해주셨던 전 세계의 팬 분들께 감사 인사를 드린다. 떠나는 멤버와 남은 멤버 모두의 발전적인 미래를 위해 앞으로도 서로 돕고 의논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원더걸스는 지난 2007년 데뷔곡 ‘아이러니(Irony)’를 들고 가요계에 등장, ‘텔 미(Tell me)’, ‘소 핫(So hot)’, ‘노바디(Nobody)’ 등을 연달아 히트시키며 신드롬에 가까운 인기를 누렸다. 현아, 소희, 선예의 탈퇴 및 유빈과 혜림의 합류, 선미 탈퇴와 재합류 등을 거치며 10년 동안 팀을 존속해왔으나 결국 해체를 결정하게 됐다.

다음은 JYP엔터테인먼트의 공식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십니까, JYP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지난 10년 간 항상 함께 해 왔던 원더걸스의 해체 소식을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짧지 않은 시간 동안 멤버들 간에 또, 회사와 여러 가지 의견을 나누고 의논을 한 결과 그룹 원더걸스는 해체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맴버 중 유빈과 혜림은 저희 JYP엔터테인먼트와 재계약을 체결했으며, 향후 음악, 연기, MC 등 다방면으로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릴 예정입니다.

또한, 예은과 선미는 많은 고민 끝에 스스로의 길을 새로 개척하고자 아쉽지만 회사를 떠나게 되었습니다.

멤버들은 지난 10년 간 늘 한결같은 마음으로 지켜봐 주셨던 팬 분들께 감사 인사의 의미로 데뷔 10 주년인 2월 10일에 마지막 디지털 싱글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저희 JYP 엔터테인먼트와 원더걸스 멤버들은 모두 지난 10년간의 원더걸스의 대장정에 함께 해 주셨던 전세계의 팬 분들께 감사 인사를 드리며, 떠나는 멤버와 남은 멤버 모두의 발전적인 미래를 위해 앞으로도 서로 돕고 의논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은호 기자 wild37@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