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문재인 “영화 ‘재심’ 속 억울한 사건들, 지금도 되풀이”

[비즈엔터 정시우 기자]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가 ‘재심’의 실제 주인공인 박준영 변호사와 함께 관객들을 만났다.

‘재심’이 24일 오전 10시 CGV 여의도에서 관객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대담을 진행했다. 대담에는 ‘재심’의 김태윤 감독,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대표, 영화 속 ‘준영’ 역할의 모델이 된 박준영 변호사가 참여했다.

상영 후 박준영 변호사는 “정우와 생김새가 많이 달라서 관객들에게 몰입이 안 됐을 것 같다. 죄송하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문재인 전대표는 “영화가 정말 재미있었다. 법정 드라마라고 생각했는데 오히려 인물에 초점이 있는 영화였다. 흥행 대박이 예약 된 것 같아서 김태윤 감독에게 미리 축하 말씀 드린다”며 덕담을 전했다.

김태윤 감독은 “엄궁동 사건으로 알려진 ‘낙동강 변 2인조 강간 살인 사건’의 변호를 맡았던 문재인 전대표와 이의 재심을 추진하는 박준영 변호사가 함께해 이 자리가 더욱 뜻 깊다.”며 행사 소감을 밝혔다.

또한 문 전대표는 “‘재심’ 속 억울한 사건들은 과거의 역사가 아니다. 현재도 되풀이 되고 있는 것들이다. 사법의 이름으로 고통을 가하는 세상이 지속 되고 있다. 우리가 청산해야 할 오랜 적패일 것”이라고 말했다.

박준영 변호사는 “나의 아버지는 장의사셨다. 누군가의 불행이 나의 행복이 되는 유년기였다. 현재 내 직업도 누군가의 불행으로 먹고 사는 직업이다. 하지만 ‘재심’의 실제 주인공인 최군을 만나고 6년 동안 그의 억울함을 풀어주기 위해 노력한 결과, 나도 변했다. 사람은 변한다. 모두가 그런 세상이 됐으면 한다” 라며 더욱 살기 좋은 세상을 꿈꾸는 메시지를 전했다.

영화 ‘재심’은 대한민국을 뒤흔든 목격자가 살인범으로 뒤바뀐 사건을 소재로 벼랑 끝에 몰린 변호사 준영과 억울한 누명을 쓰고 10년을 감옥에서 보낸 현우가 다시 한번 진실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현재진행형 휴먼드라마다

정시우 기자 siwoorain@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