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밀양 아리랑’부터 ‘우리들’까지…부산 인디플러스 영화의전당 1주년 기획전

[비즈엔터 정시우 기자]

부산 최초의 독립영화 전용관인 '인디플러스 영화의전당'이 개관 1주년을 기념해 오는 9일부터 22일까지 기획전을 연다고 7일 밝혔다.

인디플러스 영화의전당은 영화진흥위원회의 지원으로 지난해 3월 11일 문을 열었다. 이번 1주년 기획전은 지난 한 해를 되돌아보며, 영화의전당이 주목한 이슈들을 소개한다.

기획전은 오늘날에도 힘겹게 투쟁 중인 위안부 문제를 다룬 ‘소녀, 그리고 당신’, 부산독립영화계의 큰 흐름을 차지하고 있는 다큐멘터리 감독들의 대표작과의 만남 ‘부산다큐, 로컬시네마의 저력’, 섬세한 연출력과 색다른 시선으로 부상하고 있는 여성 감독들의 데뷔작을 만나는 ‘여성 감독의 약진, 그들의 데뷔전’ 등 총 3개 섹션 15편의 작품이 관객을 만난다.

먼저 ‘소녀, 그리고 당신’에서는 위안부 피해자의 처절했던 과거부터 고통스러운 현재의 삶을 고스란히 담은 ‘낮은 목소리 1, 2, 3’과 위안부 피해자들의 증언을 영화로 만든 ‘귀향’ 등이 관객을 만난다.

‘부산다큐, 로컬시네마의 저력’ 섹션에서는 폐광으로 산업지형이 뒤바뀐 태백지역을 담은 ‘태백, 잉걸의 땅’과 밀양 송전탑 건설을 반대하는 주민들의 투쟁기 ‘밀양 아리랑’, 부산 산복도로 재개발을 소재로 할머니들의 삶의 흔적을 담은 ‘할매-서랍’ 등을 소개한다.

‘여성감독의 약진, 그들의 데뷔전’에는 이언희 감독의 데뷔작 ‘…ing’ 윤가은 감독의 첫 장편 영화 ‘우리들’ 등 여성 특유의 섬세함과 연출력이 돋보이는 작품 4편을 선보인다.

상영과 더불어 관객과의 대화 시간도 마련된다. 오는 10일 ‘그림자들의 섬’ 김정근 감독을 시작으로 11일 ‘태백, 잉걸의 땅’ 김영조 감독과 ‘밀양 아리랑’ 박배일 감독, 12일 ‘연애담’ 이현주 감독, 이상희 배우, 류선영 배우와의 만남이 준비돼 있다.

이번 개관 1주년 기획전은 인디플러스 영화의전당(일부 상영 및 행사 소극장 진행)에서 진행된다. 상세 일정과 관람료, 상영작 정보는 영화의전당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정시우 기자 siwoorain@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