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김주하 ‘文대통령 커피 비난’→서권천 변호사 “박근혜 일회용 변기엔 침묵하더니”

[비즈엔터 정시우 기자]

▲김주하(출처=MBN '뉴스8' 영상 캡처, 김주하 트위터)
▲김주하(출처=MBN '뉴스8' 영상 캡처, 김주하 트위터)

김주하 MBN 앵커가 문재인 대통령의 커피에 대해 한 발언이 구설수에 올랐다.

김주하 앵커는 지난 12일 방송된 MBN 뉴스8에서 문 대통령이 커피를 즐기는 여러장의 사진을 소개하며 "이 사진을 보고 올라온 댓글도 다양합니다. 커피 대신 국산차를 사랑했으면 하는 바람부터 일회용 컵 대신 텀블러를 사용했으면 더 좋았겠다는 의견까지"라고 말했다.

방송이 나간 이후 온라인에는 김 앵커에 대한 비판이 쏟아졌다. 문 대통령의 커피 기사에 달린 댓글을 인용하면서 커피를 즐기는 문 대통령의 취미조차 흠집내기 하려 한다는 것이다.

이에 대해 13일 서권천 변호사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김주하씨가 대통령이 일회용컵 대신 텀블러를 사용했으면 좋았겠다는 말을 네티즌 의견을 앞세워 말한다”며 “전임 대통령이 일회용으로 변기를 뜯어 고쳐 쓰던 시절에 꿀먹은 벙어리 행세를 하며 부역하던 사람의 입에서 나올 소리가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또한 일부 네티즌들은 김주하가 앵커로서 특정 댓글만을 소개하며 편향된 멘트를 했다는 점을 지적했고 또 다른 네티즌들은 김주하가 자신의 SNS에는 일회용컵과 식기 등을 자연스럽게 사용하는 사진들을 올린 점을 지적하며 ‘자기 모순’에 빠졌다고 비판했다

정시우 기자 siwoorain@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