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11번째 1억 뷰 MV” 빅뱅‧방탄소년단, 뜨거운 글로벌 인기

[비즈엔터 이은호 기자]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한 빅뱅 '베베'(위쪽), 방탄소년단 '호르몬전쟁' 뮤직비디오(사진=유튜브 캡쳐)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한 빅뱅 '베베'(위쪽), 방탄소년단 '호르몬전쟁' 뮤직비디오(사진=유튜브 캡쳐)

그룹 빅뱅과 방탄소년단이 열한 번째 1억뷰 돌파 MV를 보유한 그룹이 됐다.

빅뱅이 2015년 발표한 ‘베베(BAE BAE)’, 방탄소년단이 2014년 내놓은 ‘호르몬전쟁’의 뮤직비디오는 각각 21일 오후와 22일 오전에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했다. 이로써 두 팀은 열한 개의 1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가진 팀이 됐다.

뮤직비디오는 음원이나 음반에 비해 접근성이 낮다는 특성 덕분에 글로벌 팬들의 관심도를 가리키는 지표 역할을 한다. 개별 멤버만으로도 월드 투어 콘서트가 가능한 빅뱅과 영미권 국가로부터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방탄소년단 모두 압도적인 뮤직비디오 조회수 기록으로 세계 시장 내 입지를 입증했다.

빅뱅의 노래 가운데 억대 뮤직비디오 조회수를 나타낸 곡으로는 ‘판타스틱 베이비’(3억) ‘뱅뱅뱅’(2억) ‘루저’(1억, 이하 동일) ‘배드 보이’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블루’ ‘에라 모르겠다’ ‘굿보이’(지디&태양) ‘삐딱하게’(지드래곤) ‘눈 코 입’(태양) ‘베베’가 있다.

방탄소년단은 ‘쩔어’, ‘불타오르네(FIRE)’, ‘피 땀 눈물’, 상남자’, ‘세이브 미’, ‘낫 투데이’, ‘봄날’, ‘DNA’, ‘데인저’, ‘아이 니드 유’, ‘호르몬 전쟁’의 뮤직비디오로 1억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한편 빅뱅은 현재 일본 돔 투어를 진행 중이며 12월 30일과 31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단독 공연을 연다. 방탄소년단은 미국에서 각종 방송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이은호 기자 wild37@etoday.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