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넷플릭스 한국판 '종이의 집', 유지태ㆍ김윤진부터 박해수ㆍ전종서ㆍ박명훈ㆍ이주빈까지 캐스팅 확정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종이의집' 캐스팅(사진제공=넷플릭스)
▲'종이의집' 캐스팅(사진제공=넷플릭스)

넷플릭스 '종이의 집' 한국판의 라인업이 완성됐다.

넷플릭스는 31일 "한국 버전으로 새롭게 재해석되는 '종이의 집'이 캐스팅 라인업을 확정했다"라고 밝혔다.

스페인 오리지널 시리즈 '종이의 집'은 '교수'라 불리는 한 남자를 중심으로 한 범죄 전문가들이 스페인 조폐국을 점거, 수억 유로를 인쇄해 도주하는 역대급 스케일의 범죄극으로 전 세계에 뜨거운 열풍을 불러일으킨 화제작이다.

한국판 '종이의 집'은 한반도를 배경으로 천재적 전략가와 각기 다른 개성 및 능력을 지닌 인물들이 기상천외한 변수에 맞서며 사상 초유의 인질극을 벌이는 과정을 그릴 예정이다.

사상 초유의 인질극을 계획하는 교수 역은 영화 '올드보이', '꾼', '돈', 드라마 '굿 와이프', '화양연화' 등 매 작품 천의 얼굴로 변신하는 유지태가, 경찰청 소속 위기협상팀장 선우진 역은 영화 '세븐데이즈', '국제시장', 미드 '로스트', '미스트리스' 등 국내를 넘어 할리우드에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김윤진이 맡아 불꽃 튀는 연기 대결을 예고한다.

▲'종이의집' 캐스팅(사진제공=넷플릭스)
▲'종이의집' 캐스팅(사진제공=넷플릭스)

완벽한 한탕을 위해 교수가 불러모은, 전 세계 유명 도시들의 이름을 가진 개성 강한 강도단 팀원들과 완벽한 줄 알았던 계획에 변수를 가져올 인질들, 사건을 담당할 TF 조직 역시 최고의 조합으로 완성됐다.

베를린은 넷플릭스의 '사냥의 시간',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독보적인 연기력으로 존재감을 드러낸 박해수가, 도쿄는 영화 '버닝'과 '콜'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긴 전종서가, 모스크바는 드라마 '야인시대', '날아라 개천용' 등 장르를 넘나들며 종횡무진하는 이원종이 맡았다.

'기생충'에서 충격적인 반전을 선보인 데 이어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사랑의 불시착' 등으로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박명훈이 인질로 잡힌 조폐국 국장 조영민으로, '해치지않아', '성난황소', '루카 : 더 비기닝', '우아한 친구들' 등 언제나 개성 있는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는 김성오가 인질극에 파견된 특수요원 출신 차무혁 대위로 분해 긴장을 더한다. 덴버는 드라마 '악의 꽃'으로 완벽한 이미지 변신을 선보인 김지훈이, 나이로비는 영화 '베테랑'과 '세자매'에서 탁월한 연기 재능을 보여준 장윤주가 합세했다.

▲'종이의집' 캐스팅(사진제공=넷플릭스)
▲'종이의집' 캐스팅(사진제공=넷플릭스)

조영민과 불륜 관계인 경리 담당 직원 윤미선은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 '그 남자의 기억법', '멜로가 체질'에서 사랑스러운 모습을 뽐냈던 이주빈이 연기한다. 리우는 웹드라마 '연애플레이리스트', 드라마 '번외수사'의 실력파 신예 박정우가, 헬싱키는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 '미씽: 사라진 여자', '감시자들' 등에서 신스틸러로 활약해온 김지훈이, 오슬로는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시리즈, '스토브리그'에서 다양한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준 이규호가 맡아 각 캐릭터의 독특한 매력을 한껏 증폭시킬 예정이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