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2022 코보컵 김연경 복귀 경기 지상파 중계 흥국생명 vs IBK기업은행…티켓 예매 전석 매진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흥국생명 김연경(사진제공=한국배구연맹)
▲흥국생명 김연경(사진제공=한국배구연맹)
김연경의 복귀가 예상되는 '2022 순천 코보컵' 흥국생명 대 IBK기업은행 경기가 13일 오후 1시20분 펼쳐진다. 이날 경기는 KBS2 지상파 채널에서 중계되며 티켓 예매는 20분 만에 동이났다.

한국배구연맹(KOVO)은 13일부터 28일까지 총 16일 동안 전남 순천시 팔마체육관에서 2022 순천·도드람컵 프로배구대회를 개최한다.

정규시즌 개막을 앞두고 각 팀의 전력을 최종 점검하기 위해 열리는 프로배구대회는 2019년 이후 3년 만에 순천에서 다시 열린다.

이번 대회 최대 관전 포인트는 '배구 여제' 김연경의 복귀전이다. 지난 2021-22시즌 V리그 여자부에서 6위에 머물렀던 흥국생명은 1년 만에 한국으로 돌아온 김연경을 앞세워 코보컵에 출전한다.

2020-21시즌을 마치고 중국으로 떠났던 김연경은 지난 6월21일 흥국생명과 여자부 최고 대우인 1년 총액 7억원(연봉 4억5000만원, 옵션 2억5000만원)의 조건으로 계약을 맺었다.

권순찬 흥국생명 감독은 "김연경이 세터들과의 호흡을 가다듬어야 하지만 IBK기업은행과 첫 경기에 출전할 가능성이 크다"라며 "김연경도 오랜 만에 팬들 앞에 나서는 것에 대해 의욕적이다"라고 전했다.

흥국생명과 대결하는 IBK기업은행은 김호철 감독을 필두로 차세대 국가대표 에이스 김희진이 선봉에 선다. 김희진은 2022 발리볼네이션스리그(VNL)에 다녀온 뒤 재활과 보강 훈련을 통해 몸 상태가 호전됐고 최근 연습경기를 통해 정상 컨디션을 보여줬다.

2022 KOVO컵 여자부는 13일부터 20일까지 열린다. A조에 흥국생명, IBK기업은행, GS칼텍스 등 3개 팀이 속했고 B조에 현대건설, KGC인삼공사, 페퍼저축은행, 한국도로공사가 포함됐다. 당초 여자부에 출전할 예정이던 일본 초청팀 히마시쓰 스프링스는 팀 내 코로나19 집단 감염으로 출전을 포기했다.

한편 경기장 밖에서는 컵대회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과 야외 펍 컨셉의 푸드 존이 설치된다.

토스로 과녁에 공 집어넣기, 스파이크로 과녁 맞히기 등 남녀노소 모두 쉽게 배구를 체험할 수 있는 플레이존도 마련된다.

장내에서도 팬들이 직접 참여해 1점 배구를 펼치는 팀 단체 코트 이벤트를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가 이어진다.

맹선미 기자 msm@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