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NEW 로고(사진제공=NEW)
콘텐츠 제작·배급사 NEW(160550)의 주가가 8000원을 돌파했다.
NEW는 1일 전 거래일 대비 4.78%(370원) 오른 8110원에 장을 마감했다. 이틀 연속 상승 마감이며, NEW는 3개월 여만에 주가 8000원을 회복한 것이다.
최근 NEW는 '콘텐츠 올라운더'로서 좋은 흐름을 이어가는 중이다. 지난달 23일 개봉한 영화 '올빼미'는 전일 개봉 7일 만에 100만 관객을 돌파했다. 또 8일 연속 박스오피스 정상을 지키면서 장기 흥행의 가능성도 보여주고 있다.
▲'올빼미' 포스터(NEW)
NEW의 콘텐츠 제작회사 스튜디오앤뉴가 만든 드라마 '무빙'은 내년 글로벌 OTT 디즈니플러스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무빙'은 1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디즈니 콘텐츠 쇼케이스 2022'에서 내년도 기대작으로 언급됐다.
'무빙'은 내년 상반기 공개 예정인 드라마로, 디즈니 측은 쇼케이스에서 '무빙'을 "한국의 텐트폴 콘텐츠"라고 소개했다. 초능력을 숨긴 채 현재를 살아가는 아이들과, 과거의 아픈 비밀을 숨긴 채 살아온 부모들이 시대와 세대를 넘어 닥치는 거대한 위험에 함께 맞서는 이야기를 담은 초능력 액션 히어로물이다.
영화 '특별시민', 넷플릭스 '킹덤 시즌2'의 박인제 감독이 연출을 맡고 류승룡, 한효주, 조인성, 이정하, 고윤정, 김도훈 등이 출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