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비즈 스톡] 아센디오, 주가 2거래일 연속 급등…드라마·예능 라인업 확대 '경쟁력 강화'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아센디오CI(사진제공=아센디오)
▲아센디오CI(사진제공=아센디오)

제작사 아센디오(012170) 주가가 2거래일 연속 크게 올랐다.

아센디오는 30일 오전 10시 5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7.05%(64원) 오른 972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로써 아센디오는 2거래일 연속 강세를 보이고 있다.

아센디오는 영화 투자·제작·배급, 드라마 제작, 매니지먼트 등을 하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회사다.

아센디오는 지난해 영화 '더 킬러', '늑대사냥', KBS '드라마 스페셜 2022', MBC '멧돼지 사냥', '팬레터를 보내주세요' 및 SBS미디어넷과의 예능 등의 제작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올해는 영화, 드라마, 예능 외 OTT 콘텐츠 제작에 진출해 종합 콘텐츠 기업으로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는 전략이다.

아센디오는 영화 '오드리'와 범죄 액션 장르 '더 와일드'를 제작해 올해 개봉 예정이다. 현재 프리프로덕션 단계인 웹툰 원작 '하이브'를 시작으로 도박 액션, 성장 드라마, 사극 등 다양한 장르의 후속 작품도 선보일 예정으로 이를 통해 안정적인 제작 역량을 갖출 것으로 보인다.

아센디오 관계자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K-콘텐츠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콘텐츠 기획 개발과 제작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라며 "지식재산권(IP) 확대 등 공격적인 투자에 나서 엔터 사업의 영향력을 강화하겠다"라고 전했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