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드라마 '대행사' 9회 예고, 이보영 뜻 깊은 프리젠테이션...왕회장 전국환 만난다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대행사' 9회(사진제공=JTBC)
▲'대행사' 9회(사진제공=JTBC)
드라마 ‘대행사’ 이보영이 광고업계 ‘탑’의 프리젠테이션을 선보이고 ‘왕회장’ 전국환이라는 거대한 산을 만난다.

4일 방송되는 JTBC 토일드라마 ‘대행사’9회 에서 이보영은 결코 편할 수 수 없는 오너 일가의 식사 자리에 초대받는다.

'대행사' 지난 방송은 VC기획의 사활이 걸린 300억 예산의 우원그룹 기업PR 광고 경쟁PT 준비를 마친 고아인(이보영)으로 마무리됐다. 광고, 즉 “핵심 타깃에게 보내는 러브레터”가 누구에게 도달돼야 하는지 정확히 파악한 고아인이 떠오르는 태양을 바라보며 “제가 보내는 편지가 마음에 드셨으면 좋겠다”며 읊조리던 엔딩은 그녀가 준비한 비장의 카드가 과연 무엇일지 시청자들의 기대와 궁금증을 동시에 폭발시켰다.

지난 방송 직후 공개된 예고 영상은 그 기대감을 더더욱 자극했다. 고아인은 먼저 편집이 아직 안 끝났다는 이유로 PT 당일 아침 강한나(손나은)에게 리뷰하기로 한 약속을 깨고 내용을 꽁꽁 숨겼다. 게다가 PT 현장에선 “들으나 마나 한 쓸데없는 소리들”에 지쳐 테이블 위에 다리를 올리고 지루함을 항의하는 ‘광고주’ 우원그룹 부사장 김서정(정예빈)을 향해 “그 자세로 듣다가 놀라면 허리디스크 터지니까, 지금부터 다리 내리고 집중해서 들으라”고 자신만만하게 경고까지 날렸다.

그만큼 경쟁자들과는 차별화된 내용을 준비했다는 의미다. 심지어 고아인이 누군가를 향해 단호하게 “너, 나가”를 외치는 모습도 포착돼 현장에서 어떤 사건이 발생했는지, 그녀가 쫓아낸 사람은 누구일지 호기심을 불러일으켰다.

▲'대행사' 9회(사진제공=JTBC)
▲'대행사' 9회(사진제공=JTBC)
또 극중 강용호(송영창) 회장의 아버지 강근철(전국환)은 일명 ‘왕회장’이라 불린다. 일선에서는 물러났지만, 여전히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VC그룹 실세이기 때문이다. 그는 젊었을 때 별명이 ‘크레이지 강’이었을 정도로 머리가 아닌 본능과 직감으로 사업하는 타고난 장사꾼. 게다가 출근 첫 날 고아인(이보영)에게 망신을 당한 손녀 강한나(손나은)의 정황 설명만으로도 고아인이 범상치 않은 인물임을 단번에 꿰뚫을 만큼 통찰력이 뛰어나다. 강한나에게 ‘간달프’라 불리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그런 그가 고아인을 집으로 불러들인다. 4일 본 방송을 앞두고 공개된 스틸컷에서는 왕회장을 필두로 한 VC그룹 오너 일가와 함께 고아인이 식사를 하고 있는 상황이 포착됐다. 이제 막 사내 정치를 시작한 자신의 생사여탈권을 쥐고 있는 회장님들 앞에서도 기죽지 않고 당당함을 잃지 않는 고아인과 그녀를 예의주시하며 관찰하는 듯한 왕회장. 그들 사이에 흐르는 미묘한 긴장감이 마치 서로의 속내는 감춘 채 탐색전을 하는 장수들의 모습을 보는 듯해 호기심을 자극한다.

맹선미 기자 msm@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