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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슬리키친 '먼키' 무료배달 출시 1년간 배달건수 279% 증가

[비즈엔터 문연배 기자]

▲먼키(사진제공=먼슬리키친)
▲먼키(사진제공=먼슬리키친)
먼슬리키친 '먼키'가 무료배달 출시 1년동안 배달건수 279%가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무료배달 서비스 출시 1년을 맞아 먼키가 자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무료배달 주문건수는 작년 6월과 비교해 올해 5월 기준 279%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4월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 이후 배달 시장이 급감한데 비하면 놀라운 수치다.

먼키 무료배달은 맛집주문앱인 먼키앱으로 배달 주문하는 경우 배달가능거리에 해당되면 배달비가 무료인 서비스다. 먼키에 입점한 여러 외식브랜드의 다양한 메뉴를 ‘합주문’ 할 수 있고, 이 경우에도 배달비 무료가 적용된다. 또한 배달시간을 미리 예약할 수 있는 ‘출발예약’ 기능도 있다. 여러 식당의 메뉴를 배달 시간까지 예약해 한번에 무료로 배달 받을 수 있어 점심 회식, 팀별 식사 등 직장인들에게 특히 유용하다.

먼키 김혁균 대표는 “배달비 상승으로 고객은 물론 소상공인도 고통받고 있는 상황에서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무료배달 서비스를 기획하게 됐다”라며 “먼키 무료배달은 재주문자가 71%에 달할 정도로 고객 평가가 높고, 소상공인 외식사업자 역시 매출이 늘어 모두가 윈윈하고 만족하는 서비스로 시장에 자리매김했다”고 말했다.

먼키는 인테리어, 설비 등 올세팅 식당에 IT운영과 전문인력을 지원하고, 사용한 만큼만 후납하는 식당렌탈 솔루션으로 외식업 창업과 운영방식의 패러다임 전환을 이끌고 있다. 100석홀과 배달매출이 가능한 도심 푸드코트형 맛집플랫폼으로 강남, 시청, 분당 등 수도권 핵심상권에 6개 지점, 130여개 식당을 운영 중이다.

문연배 기자 bretto@bizente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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