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비공식작전' 임형국ㆍ김응수ㆍ김종수ㆍ박혁권ㆍ유승목, 관록의 연기 캐릭터 열전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비공식작전' (사진제공=쇼박스)
▲'비공식작전' (사진제공=쇼박스)
영화 '비공식작전'(제공/배급: ㈜쇼박스)이 임형국, 김응수, 김종수, 박혁권, 유승목 등 화제를 모으고 있는 조연 배우들의 스틸을 25일 공개했다.

'비공식작전'은 실종된 동료를 구하기 위해 레바논으로 떠난 외교관 ‘민준’과 현지 택시기사 ‘판수’의 버디 액션 영화.

1987년 서울과 레바논을 가로지르는 '비공식작전'의 타임라인을 탄탄한 연기 내공으로 가득 채운 국내 조연 배우들의 스틸이 공개되어 눈길을 사로잡는다.

배우 임형국이 실종된 외교관 ‘오재석’ 역을 맡았다. 비공식 작전의 시작이자 끝이 되는 그는, 수개월 간 고립되어 있는 인물이 느끼는 공포와 두려움의 심리를 완벽하게 표현해내며 뭉클한 드라마를 선사한다.

김응수는 절대 권력을 쥐고 있는 안기부장으로 변신한다. 그는 안기부에 사전 협의도 없이 청와대에서 몸값 승인을 받아낸 외무부의 단독 행동에 불만을 제기하며 극에 긴장감을 더할 전망이다.

▲'비공식작전' (사진제공=쇼박스)
▲'비공식작전' (사진제공=쇼박스)
비공식 작전을 성공하기 위해 레바논에서 ‘민준’(하정우)과 ‘판수’(주지훈)가 고군분투하고 있다면, 한국에서는 외무부가 자리를 지키며 묵묵히 제 몫을 해낸다.

김종수는 청와대와 안기부 등 정권 실세의 눈치를 보면서도 몸값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최 장관’ 역으로 분한다. 박혁권이 ‘민준’이 5년째 붙박이로 일하고 있는 중동과에서 그를 인간적으로 챙기는 ‘박 과장’ 역을, 유승목이 레바논 대사 출신으로 국내외 현실적인 사정에 밝은 ‘이 차관’ 역을 맡아 극의 몰입도를 높인다.

한편 1987년 레바논을 배경으로 하정우와 주지훈의 고군분투 생존 액션을 선보일 '비공식작전'은 8월 2일 극장 개봉한다.

홍선화 기자 cherry31@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