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SM라이프디자인, 3분기 매출 186억 달성…영업이익 전년비 64%↑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SM라이프디자인(사진제공=SM라이프디자인)
▲SM라이프디자인(사진제공=SM라이프디자인)
SM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인 주식회사 SM라이프디자인그룹(대표이사: 탁영준, 이하 SM라이프디자인)이 영업이익이 64% 증가하며 올 3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SM라이프디자인은 올 3분기 매출 186억1424만원, 영업이익 17억653만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5%, 64% 증가한 것이다. 당기순이익은 18억6563만원으로 전년대비 60% 늘었다.

SM라이프디자인은 SM엔터테인먼트의 음반과 MD를 포함한 다양한 형태의 인쇄 제작사업부터 제품 보관 및 배송을 포함한 모든 물류사업까지 영위하며, SM내 생산과 물류 기지로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SM라이프디자인의 3분기 실적 증가는 전사업분야의 고른 성장에 따른 것이다. 특히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들의 음반판매와 MD판매 증가가 SM라이프디자인의 지속적인 원가절감과 맞물리면서 인쇄 제작 및 물류사업의 실적 증가로 이어졌다.

SM라이프디자인은 이러한 실적 호조세가 올 4분기 및 2024년에도 이어질 것으로 기대했다. 남화민 SM라이프디자인 상무(CFO)는 "2024년 하반기 중으로 170억원을 추가 투자한 SM스튜디오를 신축해 스튜디오업이 추가될 예정"이라며 "SM엔터테인먼트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추가 영업 확대로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