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이상엽, 순대국 맛집 리스트ㆍ순댓국 & 버터빨간장 레시피 소개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편스토랑' 이상엽(사진제공=KBS 2TV)
▲'편스토랑' 이상엽(사진제공=KBS 2TV)
‘편스토랑’ 이상엽이 순대국 맛집 리스트와 순댓국, 만능양념장 버터빨간장 레시피를 공개한다.

8일 방송되는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는 이상엽의 순댓국 레시피가 공개된다.

이상엽은 순댓국이 당긴다며 “순댓국 너무 좋아한다. 일주일에 세 번씩 먹어도 안 질린다. 나는 순미남(순대에 미친 남자)이다”라고 고백해 웃음을 줬다. 이어 이상엽은 자신의 휴대전화 속 순댓국 맛집 폴더를 공개했다. 폴더 안에는 그동안 이상엽이 섭렵한 전국 순댓국 맛집의 사진들이 가득했다.

이상엽은 “(예비신부가) 워낙 맛잘알이라 함께 맛있는 것들을 찾아다니며 먹다 보니, 다른 것도 먹어보고 싶어지고, 관심이 넓어지며 그렇게 점점 맛집 폴더가 성장했다”고 말했다. 맛잘알 예비신부 덕에 맛집 콜렉터가 됐다며 수줍게 고백하는 사랑꾼 이상엽의 모습에 ‘편스토랑’ 식구들 모두 흐뭇한 미소를 감추지 못했다.

그렇게 순댓국에 진심인 남자 이상엽은 급하게 슈퍼에서 몇 가지 재료를 사와 요리를 시작했다. 그리고 단순한 재료로 5분 만에 맛집의 풍미를 재현한 순댓국을 만들었다. “맛집 순댓국의 깊이가 집에서 가능하다고?”라며 모두가 놀란 가운데 이상엽은 자신만의 다양한 꿀팁으로 비주얼, 맛 모두 완벽한 순댓국을 완성했다.

특히 순댓국의 맛의 한끝을 잡아준 이상엽만의 비밀 양념장인 ‘버터빨간장’은 역대급 만능 양념장에 등극했다. 스페셜MC로 ‘편스토랑’을 찾은 배우 이정하는 이상엽의 순댓국에 푹 빠져 집중하더니 특히 버터빨간장 레시피를 열심히 메모했다. 이를 본 이상엽은 웃음을 터트리며 “만들어주겠다”고 했고, 급기야 이정하는 “진짜 만들어 주실 거예요?”를 몇 번이고 해맑게 물었다. 과연 이정하는 이상엽의 ‘버터빨간장’을 선물 받았을지 후일담에 궁금증이 모아진다.

홍선화 기자 cherry31@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