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민희진 어도어 대표, '2023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대통령 표창 "뉴진스,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릴 것"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민희진 어도어 대표(사진제공=어도어)
▲민희진 어도어 대표(사진제공=어도어)

그룹 뉴진스를 프로듀싱한 민희진 어도어(ADOR) 대표가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민희진 대표는 13일 서울 용산구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시상식에서 해외진출유공 부문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하는 이 시상식은 대한민국 콘텐츠 산업을 빛내고 국민들에게 감동과 기쁨을 선사하는 데 기여한 종사자들과 작품에게 시상한다.

민희진 대표는 어도어 소속 그룹 뉴진스(NewJeans)의 총괄 프로듀서로서 K-팝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전 세계에 K-팝 위상을 높인 인물로 평가받는다. 뉴진스는 민희진 대표의 전략적인 프로듀싱에 힘입어 데뷔 6개월 만에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에 이름을 올리는 등 대중적으로 인지도를 쌓았다.

뉴진스는 지난 7월 발매된 두 번째 EP 'Get Up'으로 데뷔 1년 만에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정상을 밟았고, 이 앨범의 타이틀곡 'Super Shy', 'ETA', 'Cool With You' 3곡 모두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에 진입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뉴진스는 지난달 '2023 빌보드 뮤직 어워드(BBMAs)'에서 '톱 글로벌 K-팝 아티스트(Top Global K-pop Artist)' 상을 받았다.

대통령 표창을 받은 민 대표는 "해외진출유공부문 대통령표창을 수상하게 돼 감사하다"라며 "뉴진스와 어도어를 통해 앞으로 더 활발한 활동,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감사드린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