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와이지(YG)엔터테인먼트 양현석 총괄 프로듀서, 베이비몬스터 활동 청사진 제시

[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양현석 총괄 프로듀서(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양현석 총괄 프로듀서(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와이지엔터테인먼트(122870, 이하 YG) 양현석 총괄 프로듀서가 베이비몬스터의 2024년 활동 청사진을 공개하며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YG는 2024년 1월 1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BABYMONSTER NEXT PHASE | YG Announcement' 영상을 게재했다. 지난 5월 YG 차세대 주자인 신인 걸그룹 베이비몬스터 최종 멤버 발표 이후 약 7개월 만에 양현석 총괄 프로듀서가 공식적으로 모습을 드러내 이들의 추후 활동 계획을 직접 설명한 것.

양 총괄은 베이비몬스터의 트레이닝을 비롯 데뷔 이후의 과정까지 진두지휘하고 있다. 이에 대해 그는 "2NE1, 블랙핑크의 경우 대부분 20대를 넘겨 데뷔를 한 친구들이라 후배 가수 같은 느낌으로 대해 왔다. 베이비몬스터는 막내 치키타가 이제 14살이고 내 딸보다 한 살이 많다"고 웃으며 "소속 가수로 대하기보다는 딸처럼 더 세밀하게 챙기게 되는 것 같다"며 부모와 같은 진심 어린 마음으로 이들을 위해 매진하고 있음을 전했다.

▲양현석 총괄 프로듀서(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양현석 총괄 프로듀서(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YG와 양현석 총괄 프로듀서의 전방위 지원아래 베이비몬스터는 오는 2월 1일 두 번째 신곡을 발매한다. 제목은 'Stuck In The Middle'이다. 양 총괄은 "지금까지 YG에서는 발표해 본 적이 없는 곡 같다"며 "멤버들의 뛰어난 가창력과 유니크한 음색이 작은 숨소리 하나도 놓치고 싶지 않을 만큼 눈을 감고 초집중하게 되는 매우 아름다운 곡"이라고 개인적인 감상평을 밝혔다.

양 총괄의 소개처럼 베이비몬스터의 또 다른 매력을 엿볼 수 있는 컴백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힙합 장르의 데뷔곡 'BATTER UP'과는 180도 다른 스타일의 노래를 선택한 것이기 때문이다. 이들의 음악 스펙트럼을 보여줄 수 있는 음악을 통해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아티스트형 그룹으로 성장하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또 양 총괄은 'Stuck In The Middle’ 발매에 이어 4월 베이비몬스터의 첫 번째 미니앨범 발표 소식도 함께 전했다. 팬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 기존 스타일에서 벗어나 속도감을 더한 YG의 색다른 프로모션 진행 방식이다. 11월 말 정식 데뷔 후 음악적 변주를 꾀한 신곡을 이듬해 2월 발표하고, 4월 첫 미니 앨범으로 컴백하는 2개월 주기의 촘촘한 로드맵이 모두 베일을 벗은 셈. 'K팝 게임 체인저' 베이비몬스터가 펼칠 활발한 행보에 많은 글로벌 팬들의 호응이 뒤따를 것으로 예상된다.

베이비몬스터는 지난 11월 27일 첫 디지털 싱글 'BATTER UP'으로 데뷔했다. 이 노래의 뮤직비디오는 K팝 데뷔곡 24시간 최다 조회수를 경신한 뒤 5000만 뷰(4일), 1억 뷰(18일)까지 K팝 그룹 데뷔곡 최단기간 돌파 기록을 연달아 갈아치웠다. 데뷔 한 달을 넘어선 신인임에도 유튜브 구독자가 400만을 넘어서는 등 압도적 상승세를 기록 중이다.

이성미 기자 smlee@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