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이강인 복귀' PSG vs 릴 경기 일정 중계 쿠팡플레이ㆍSBS스포츠…엔리케 감독 "이강인, 다음 주까지 휴식"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PSG 이강인(사진=PSG 페이스북)
▲PSG 이강인(사진=PSG 페이스북)
이강인이 복귀한 파리 생제르맹(PSG)이 릴과 맞대결을 펼친다. 이 경기 일정은 쿠팡플레이와 SBS 스포츠에서 중계한다.

PSG는 11일 오전 5시(한국시간) 릴과 2023~2024 리그앙 21라운드를 치른다.

PSG는 이강인이 대표팀에 차출된 동안 2승1무를 추가하며 현재 14승5무1패(승점47)로 1위를 달리고 있으며 릴은 9승8무3패(승점35)로 4위에 올라있다.

다만 이강인은 이번 경기에 나서지 않는다. 이강인은 이번 아시안컵에서 정규시간만 540분을 소화했고 추가 시간과 연장전 등 600분 가까이 뛰었다.

경기에 앞서 엔리케 감독은 "이강인은 집중된 대회의 긴 여정을 마치고 코치의 지시에 따라 휴가를 받았다"라며 "이강인은 훈련과 경기에 복귀하고 싶어 하지만, 다음 주까지 휴가를 보낼 것"이라고 설명했다.

PSG는 이강인의 합류를 기점으로 리그앙에서 조기 우승을 확정짓고,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에 더 집중하겠다는 계획이다.

PSG는 14일(이하 한국시간) 레알 소시에다드(스페인)와의 16강전을 시작으로 UCL 토너먼트에도 돌입한다.

한편 이강인은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으로 아시안컵을 마친 소회를 밝혔다.

이강인은 "한 달 동안 아시안컵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선수들, 코칭스태프, 지원스태프가 함께 열심히 노력했지만, 원하는 결과를 이루지 못해 개인적으로 많은 아쉬움이 남는다"라며 "언제나 저희 대표팀을 응원해주시는 축구 팬 여러분의 끊임없는 기대와 성원에 이번 아시안컵에서 좋은 결과로 보답해 드리고 싶었는데 그러지 못해 죄송한 마음"이라고 전했다.

이강인은 "많은 팬 여러분께서 실망하셨을 것이라 생각하지만, 이제까지 그랬던 것처럼 저희 대표팀을 믿고 응원해주신다면 모두 한 마음 한 팀이 되어 경기장에서 더 발전된 플레이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나아가 세계 무대에서 경쟁력 있는 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소속팀에서도 대표팀에서도 헌신적이고 팀의 승리를 위해 한발짝 더 뛰는 선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세훈 기자 shkim@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