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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튜디오드래곤, '내 남편과 결혼해줘' 글로벌 히트…'더 글로리' 이어 2년 연속 흥행작 배출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내 남편과 결혼해줘' 포스터(사진제공=스튜디오드래곤)
▲'내 남편과 결혼해줘' 포스터(사진제공=스튜디오드래곤)

스튜디오드래곤(253450)이 제작한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가 해외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지난 20일 종영한 tvN '내 남편과 결혼해줘'는 국내에선 tvN과 티빙을 통해, 해외에서는 아마존프라임비디오를 통해 서비스됐다. 스튜디오드래곤은 지난해 '더 글로리'에 이어 올해 '내 남편과 결혼해줘'를 성공시키며 K드라마 명가로서 입지를 다졌다.

'내 남편과 결혼해줘'는 아마존프라임비디오가 2016년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K드라마로는 최초로 글로벌 일간 TV쇼 순위 1위에 올랐다. (지난달 31일 플릭스패트롤 기준) 일간 순위뿐만 아니라 장기 흥행의 척도인 월간 TV쇼 순위에서도 지난 1월 K드라마로는 최고 기록인 2위에 올랐다.

'내남결' 열풍은 전통적으로 K드라마 강세 지역이었던 아시아뿐만 아니라 다수의 서구권 국가들에서도 불었다. '내 남편과 결혼해줘'는 일본, 호주, 대만, 싱가포르, 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인도, 브라질 등 방송 기간 동안 누적 67개국에서 일간 순위 1위에 등극했다.

K드라마 최초로 미국(최고 2위), 캐나다(최고 1위), 영국(최고 3위), 독일(최고 4위), 스위스(최고 2위), 스웨덴(최고 4위), 스페인(최고 6위), 네덜란드(최고 5위), 이탈리아(최고 3위) 등 미주·유럽 국가에서도 아마존프라임비디오 TOP10 진입에 성공했다.

'내 남편과 결혼해줘'의 세계적 인기 비결에는 회귀와 복수를 통한 짜릿한 카타르시스가 주효했다는 평이다. 미국 유력 매체 포브스(Forbes)는 "회귀, 대체 세계, 환생을 통해 주인공들이 두 번째 기회를 얻는 한국 드라마들이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다"라며 '내 남편과 결혼해줘'를 주요 사례로 소개했다. 영국의 유명 매거진 NME는 "엄청나게 중독적(immensely addictive)", "회귀를 통한 복수 이야기를 전하는 환상적인 멜로드라마", "시청자가 원하는 것을 정확하게 제공함으로써 만족감을 준다"라고 인기 요인을 분석했다.

미국의 연예 전문 매체 스크린랜트(Screen Rant)는 "회귀와 복수를 결합한 '내 남편과 결혼해줘'는 두 장르 모두에서 최고다", "이미 2024년 최고의 K드라마 중 하나"라고 호평한 바 있다.

드라마의 글로벌 흥행에 대해 주연 배우 박민영은 "국내뿐만 아니라 전세계 시청자들의 과분한 사랑에 몸 둘 바를 모르겠다. '내 남편과 결혼해줘'의 강지원 캐릭터는 나에게 평생 잊지 못 할 캐릭터로 남을 것"이라며 "앞으로 더 좋은 작품과 연기로 전세계 시청자들을 다시 또 찾아뵙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내 남편과 결혼해줘' 제작진과 출연진들은 3월 초 베트남으로 3박 5일간 포상휴가를 떠날 계획이다. 박민영, 나인우, 이이경, 송하윤 등 주연 배우 4인도 참석한다. 기획 및 제작을 담당한 스튜디오드래곤과 DK E&M이 작품에 참여했던 배우와 스태프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했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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