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UFC' 로드리게스 vs 오르테가, 경기 일정 중계 티빙ㆍtvN스포츠→모레노 vs 로이발 맞대결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로드리게스 vs 오르테가 2’(사진제공=UFC)
▲‘로드리게스 vs 오르테가 2’(사진제공=UFC)
'UFC 파이트 나이트' 로드리게스와 오르테가가 맞대결을 펼친다. 이 경기는 tvN스포츠와 티빙에서 중계된다.

UFC 페더급(65.8kg) 랭킹 3위 야이르 로드리게스(31∙멕시코)와 4위 브라이언 오르테가(33∙미국)는 25일(이하 한국시간) 멕시코 멕시코시티 아레나에서 열리는 ‘UFC 파이트 나이트: 모레노 vs 로이발 2’ 코메인 이벤트에서 5라운드 경기로 격돌한다.

2022년 7월 열린 1차전에선 1라운드 로드리게스가 암바를 시도하는 과정에서 오르테가가 어깨 부상을 입어 TKO패했다. 경기 직후 오르테가는 재대결을 요청했고, 로드리게스 또한 기꺼이 다시 싸우겠다고 약속했다.

재대결은 1년 7개월 후에야 성사됐다. 그동안 오르테가는 어깨 수술을 포함 네 차례 수술을 받으며 장기간 재활을 거쳤다. 로드리게스는 잠정 챔피언 자리에 올라 지난해 7월 당시 챔피언이었던 볼카노프스키에게 도전했지만 3라운드 펀치 연타를 맞고 TKO패했다.

볼카노프스키의 패배로 다시 기회의 창이 열렸다. 정찬성을 이긴 톱컨텐더인 로드리게스와 오르테가는 타이틀전에서 볼카노프스키에게 막히면서 챔피언과 거리가 멀어졌다. 하지만 지난주 UFC 298에서 일리아 토푸리아가 볼카노프스키를 꺾고 챔피언에 등극하며 다시 타이틀 도전 가능성이 생겼다.

2연속 KO패를 당한 1위 볼카노프스키와 오는 4월 UFC 300에서 저스틴 게이치와 상남자(BMF) 타이틀전을 벌이는 2위 맥스 할로웨이에게 장기간의 휴식이 필요할 수 있다. 그렇다면 랭킹상 다음 순서는 이 대결의 승자가 된다.

로드리게스는 22일 열린 미디어데이에서 “토푸리아와 싸우고 싶은 게 아니라, 그를 패고 싶다”며 “어디서든 그를 보게 되면 주먹을 날리겠다”고 흥분했다.

오르테가는 “물론 내겐 미래 계획이 있다”면서도 “한 번에 하나씩만 생각한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고 싶다”고 전했다.

토푸리아에게 닿기 위해선 우선 서로를 넘어야 한다. 서로가 서로에게 까다로운 매치업이다. 로드리게스는 태권도 검은띠로 화려한 킥이 주무기인 타격가다. 반면 오르테가는 타격보단 서브미션이 강점인 그래플러에 가깝다. 상대가 강한 영역에서 한 번이라도 실수하면 순식간에 승부가 결정날 수 있다.

이번 대회 메인 이벤트에서도 또 한 차례 톱랭커들의 재대결이 펼쳐진다. UFC 플라이급(56.7kg) 랭킹 1위인 전 챔피언 브랜든 모레노(30∙멕시코)와 3위 브랜든 로이발(31∙미국)이 다시 맞붙는다. 2000년 11월 열린 1차전에선 모레노가 펀치 연타에 의한 TKO승을 거뒀다.

■ UFC 파이트 나이트: 모레노 vs 로이발 2 대진

메인카드

[플라이급] #1 브랜든 모레노 vs #3 브랜든 로이발

[페더급] #3 야이르 로드리게스 vs #4 브라이언 오르테가

[라이트급] 다니엘 젤후버 vs 프란시스코 프라도

[밴텀급] 라울 로사스 주니어 vs 리키 투르시오스

[여성 스트로급] 야스민 하우레기 vs 샘 휴즈

[라이트급] 마누엘 토레스 vs 크리스 던컨

언더카드

[밴텀급] 크리스티안 퀴뇨네스 vs 하오니 바르셀로스

[플라이급] 헤수스 아길라 vs 마테우스 멘도사

[플라이급] 에드가 차이레스 vs 다니엘 라세르다

[라이트급] 클라우디오 푸엘레스 vs 파레 지암

[플라이급] 로날도 로드리게스 vs 데니스 본다르

[플라이급] 빅토르 알타미라노 vs 펠리페 도스 산토스

[페더급] 에릭 실바 vs 무함마드 나이모프

홍지훈 기자 hjh@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