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비즈 스톡] 하이브 주가 8%대 강세…유니버설 뮤직 그룹과 유통 계약→뉴진스 5월 컴백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방시혁 하이브 의장(왼쪽부터), 루시안 그레인지 유니버설 뮤직 그룹 회장 겸 CEO, 스쿠터 브라운 하이브 아메리카 CEO(사진제공=하이브)
▲방시혁 하이브 의장(왼쪽부터), 루시안 그레인지 유니버설 뮤직 그룹 회장 겸 CEO, 스쿠터 브라운 하이브 아메리카 CEO(사진제공=하이브)

하이브(352820)가 주가가 크게 올랐다. 세계 최대 음악 기업인 유니버설 뮤직 그룹(UMG)과 음반·음원 글로벌 유통 계약, 그룹 뉴진스의 컴백 소식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하이브는 27일 오전 10시 10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8.35%(1만 7500원) 오른 22만 7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하이브는 유니버설 뮤직 그룹(UMG)과 음반·음원 글로벌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유니버설 뮤직 그룹은 향후 10년간 하이브 산하 레이블이 출시하는 피지컬 음반과 디지털 음원을 글로벌 시장에 독점 유통하게 됐다. 이번 유통 계약은 기존 하이브의 레이블 뿐만 아니라 새롭게 하이브 산하로 편입되는 레이블에도 적용된다.

유니버설 뮤직 그룹은 하이브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음악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며, 하이브는 유니버설 뮤직 그룹과의 협업으로 글로벌 확장 전략에 더욱 속도를 낼 방침이다.

또 유니버설 뮤직 그룹은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들의 북미 지역 활동 프로모션·마케팅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한편, 하이브의 산하 레이블 어도어는 오는 5월 24일과 6월 21일에 한국과 일본에서 더블 싱글을 발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싱글 발매에 이어 6월 26~27일에는 도쿄 돔에서 일본 활동 데뷔를 알리는 팬미팅을 개최한다고 전했다.

윤준필 기자 yoon@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