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컴백 D-2' 더킹덤, 'REALIZE' 기대되는 이유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더킹덤(사진=GF엔터테인먼트 제공)
▲더킹덤(사진=GF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더킹덤의 새 앨범 발매가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더킹덤(The KingDom, 단·아서·무진·루이·아이반·훤·자한)은 오는 3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미니앨범 'REALIZE(리얼라이즈)'를 발매한다.

'REALIZE'는 '킹덤'에서 '더킹덤'으로 공식 그룹명을 변경한 후 처음 선보이는 앨범으로, 더욱 새로워진 멤버들의 콘셉트와 완성도 높은 음악들이 공개를 앞두고 있어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더킹덤의 컴백이 기대되는 이유들을 짚어봤다.

◆챕터2 세계관의 시작

지난 2021년 데뷔한 더킹덤은 그동안 총 7부작으로 이뤄진 챕터1 'History Of Kingdom(히스토리 오브 킹덤)' 세계관을 선보였다. 방대한 서사와 탄탄한 스토리텔링으로 전 세계의 K팝 팬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 가운데, 새 앨범 'REALIZE'를 시작으로 새로운 챕터의 포문을 연다.

챕터2의 시작점인 'REALIZE'에서는 코인(COIN)을 매개체로 다른 평행세계로 이동해 '잃어버린 나'와 '또 다른 나'를 찾는 멤버들의 여행이 펼쳐진다. 더킹덤은 이번 챕터에서 선보일 앨범들을 통해 한층 더 신선하고 흥미진진한 이야기들을 들려줄 예정이다.

▲더킹덤(사진=GF엔터테인먼트 제공)
▲더킹덤(사진=GF엔터테인먼트 제공)
◆확 달라진 콘셉트

더킹덤은 챕터1 세계관으로 활동하면서 강렬하면서도 우아함을 겸비한 기품 있는 모습을 주로 선보였다. 그러나 새 앨범 'REALIZE' 콘셉트 포토에서는 캐주얼한 의상을 입고 청량한 매력을 발산하며 한층 더 트렌드해진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뿐만 아니라 또 다른 버전의 포토 티저를 통해 스포티하고 에너제틱한 매력, 청춘의 풋풋함, 카리스마 넘치는 강렬한 모습 등 챕터1보다 더욱 다채로워진 콘셉트를 예고하며 새 앨범을 향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하이브리드 장르 '6色' 수록곡

'REALIZE'에는 'Flip that Coin(플립 댓 코인)', 'ENERGY(에너지)', 'RusHush(러쉬허쉬)', 'GUNDAM(건담)', 'BEST THING(베스트 씽)', 'Together(투게더)'까지 총 6개 트랙이 수록됐다. 더킹덤은 이번 앨범을 통해 R&B, 힙합, 하우스, 팝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을 시도하며 더욱 폭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뽐낼 계획이다.

특히 타이틀곡 'Flip that Coin'은 슬랩 하우스, 힙합, R&B 등 여러 장르의 스타일들을 적재적소에 가미한 하이브리드 팝 곡이다. 더킹덤은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자 하는 이번 앨범의 마인드에 걸맞게 독특한 사운드를 이용한 변주를 펼치며 리스너들의 귓가를 사로잡을 전망이다.

한편 더킹덤의 새 미니앨범 'REALIZE'는 오는 3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김세훈 기자 shkim@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