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생방송 오늘저녁', 마늘 짜장면 맛집ㆍ냉짬뽕 중국집 추천…마성의 중식당 위치는?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생방송 오늘저녁' MC(사진=MBC 방송화면 캡처)
▲'생방송 오늘저녁' MC(사진=MBC 방송화면 캡처)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울산광역시에 위치한 마늘 짜장면 냉짬뽕 맛집 식당을 소개한다.

28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무더운 날씨에도 무한 기다림을 감수하게 만드는 중국집을 방문한다.

이곳은 가게 안에 입성해도 손님들을 고민하게 하는 두 가지 메뉴가 있다. 바로 짜장면과 짬뽕이다.

주인장은 익숙한 달콤하고 짭조름한 맛과 함께 알싸한 마늘과 베트남 고추로 만든 소스로 손님들을 사로잡았다. 특히 짜장면 위에 올라가는 직접 간 생마늘이 느끼함을 잡아주는 특급 레시피다.

미리 낸 파, 생강 기름으로 볶아 향미를 올린 춘장에는 삭힌 된장도 함께 볶아 고소한 맛을 더해준다. 거기에 양파는 따로 볶아 양파의 향까지 살려주면 완성. 마늘과 베트남 고추 소스가 달콤한 춘장 소스와 함께 비벼지면, 매콤한 맛이 중화되고 느끼함만 잡아준다.

찜통더위에도 불맛을 포기할 수 없는 강건 짬뽕 파 손님들을 위한 살얼음 가득한 냉짬뽕도 있다. 육수는 깊은맛을 내기 위해 사골을 사용한다. 양념장엔 얇게 썬 채소들과 고춧가루, 사장님의 손목 스냅으로 더해지는 불맛을 가득 입힌다. 이리하면,살얼음 속에서도 불 향의 깊은맛이 전해지는 냉짬뽕이 완성된다.

마지막으로 중화요리의 꽃, 튀김 요리, 유린기까지 손님들을 유혹한다. 차갑게 먹는 유린기임에도 놓치지 않은 바삭함과 알싸한 고추 향이 느껴지는 간장 소스 위로 부추, 대파를 가득 올려 상큼함까지 사로잡았다.

김세훈 기자 shkim@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